자동차 이야기/자동차

롤스로이스가 만든 ‘MINI 한정판’

은빛강 2012. 4. 21. 05:58

롤스로이스가 만든 ‘MINI 한정판’ 가격이 무려..
전 세계 1천대 한정 생산
Mini
등록 : 2012-04-17 14:16:32 기사목록 기사인쇄

미니 굿우드
미니 굿우드
미니 굿우드

[데일리카 정치연 기자] 전 세계에 1천대만 한정 생산되는 ‘미니 굿우드(MINI INSPIRED BY GOODWOOD)’가 한국에 상륙했다.

MINI 코리아는 17일 서울 청담동 롤스로이스 전시장에서 MINI 굿우드 신차발표회를 열고 국내에 20대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MINI 굿우드는 롤스로이스의 수석 디자이너인 알란 셰퍼드(Alan Shappard)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모델이다. 이 차는 영국 굿우드(Goodwood)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개발 센터에서 최고급 수제차 롤스로이스와 동일한 공정으로 생산된다.

외장 색상은 롤스로이스의 정체성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 블랙 메탈릭 색상을 적용했으며, 17인치 실버 라이트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프론트 휠 아치 위쪽의 사이드 인디케이터 서라운드와 도어실에는 ‘MINI INSPIRED BY GOODWOOD’ 레터링을 세겼다.

실내는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 카펫, 라운지 시트에 롤스로이스 고유의 콘실크(Cornsilk) 베이지 색상을 적용했다. 대시보드와 도어 손잡이는 수제작으로 완성한 월넛 버(Walnut Burr)로 마감 처리했다.

특히 블랙 나파 가죽으로 마무리한 대시보드 상단, 피아노 블랙 색상을 적용한 다기능 스티어링 휠 버튼은 롤스로이스의 디자인을 계승한 것이다.

이외에도 롤스로이스 서체의 속도계와 회전계, 캐시미어 루프 라이닝, 선바이저, 리어 스토리지 트레이, 양모 카펫, 라운지 타입 가죽시트, 한정판 엠블럼 등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1.6ℓ 4기통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 26.5kg·m), 공인연비 14.5km/ℓ의 성능을 갖췄다.

MINI 굿우드의 가격은 6,340만원이다.

chiyeon@daily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