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르노삼성-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은빛강 2012. 6. 4. 21:32

르노삼성, 명품 오디오 장착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음악 즐기는 젊은층 겨냥.. 판매가 2555만원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음악을 즐기는 젊은층을 겨냥해 SM5의 신규 트림 `SM5 보스(BOSE®)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은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음역별로 세분화된 10개의 스피커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운전석, 조수석 등 전 좌석에서 생생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차량 내·외부에는 보스사의 엠블럼을 적용했다. 트렁크 리드 및 B 필라 하단부에 보스사의 엠블럼을 적용했으며, 내부 센터페시아 하단부에는 `사운드 바이 보스(SOUND BY BOSE)` 로고를 디자인했다.

▲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내부


전체적으로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18인치 알로이 휠과 블랙 컬러의 아웃사이드 미러를 장착해 세련미를 표현했다. 인테리어는 화이트 펄 및 피아노 블랙 컬러를 사용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조화로움을 표현했다.

이규호 르노삼성 SM5 브랜드팀장은 "음악과 사운드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의 요구에 맞춰 차량 개발 초기단계부터 차량 설계자들과 보스 엔지니어들이 공동으로 작업하는 개발방식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2.0모델의 가격은 2555만원이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난 3월 SM3 보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SM3 보스 스페셜 에디션은 개성있는 젊은층을 위한 차량으로 20대에서 30대 초반의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르노삼성측은 전했다.

▲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