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영성1단계 -제2강 -20-

은빛강 2014. 2. 5. 10:23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20-[이범주 신부님]

 

<하느님 뜻 안의 삶이란 성덕의 창시자, 하느님 뜻의 맏딸, 하느님 뜻 안에 사는 첫 사람으로 선택된 루이사>

 

12274/ 모든 성덕들에는 저마다 그 고유의 성덕 유형을 맨 먼저 시작한 성인들이 있었다.

 

5/이제 나는 네가 내 뜻 안에서의 삶 성덕의 창시자가 되기 바란다.

 

12-89,2/ 너는 내 뜻의 맏딸이다.

 

14-22,12/ 우리가 너를 우리 뜻의 첫 딸로 선정했으니, 네가 우리와 함께 살면서 우리 뜻 안에서 사는 영혼의 첫 판이 될 필요가 있다.

 

14-6,9/ 딸아, 두려워하지 마라. 생각나지 않느냐? 너는 이중의 소임을 맡고 있다. 하나는 산 제물의 소임이고, 또 하나는 보다 위대한 것, 곧 내 뜻 안에서 사는 소임이다. 내게 모든 피조물의 완전한 영광을 돌려주기 위해서 말이다.

 

14-65,21/ 사실 나는 너를 그 첫 사람이 되도록 불렀다. 내게 아무리 소중한 영혼이라고 하더라도 너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내 뜻안에서 사는 법과 내 뜻의 효과 및 피조물이 이 지고한 의지 안네서 활동할 때 받게 되는 놀라운 선들을 알려 준 적이 없었던 것은 그 때문이다.

 

22/ 성인들의 생애나 또는 교리서들을 꼼꼼히 살펴보아라, 네가 원하는 수만큼 얼마든지 찾아보아라. 그 어디에서도 피조물에 대한 놀라운 언급을 찾아낼 수 없을 것이다.

 

23/ 기껏해야 자기 포기나 두 뜻의 일치를 찾아 낼 수 있을 뿐, 피조물 안에서 활동하는 하느님의 뜻과 하느님의 뜻 안에 활동하는 피조물 이야기는 눈 씻고 보아도 없을 것이다. 그것은 내 자애가 이 숭고한 피조물을 부를 때가 아니었음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