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7강 -8- (5/26-화)

은빛강 2015. 5. 26. 03:45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7강 -8- (5/26-화)

 

<2-예수님의 지상 삶을 재현함>

 

제6권18장5절

하느님의 뜻이 전부인 영혼은

그의 정신이 나의 정신 안에서

살아가며 생각한다고 말해도 무방하다.

그의 눈은 나의 눈 안에 있어서 내 눈을 통하여 보고,

그의 입은 내 입을 통하여 말하고,

그의 가슴은 내 가슴을 통하여 사랑하고,

그의 손은 내 손안에서 일하고,

그의 발은 내 발 안에서 걸어 다닌다고 말이다.

 

 

6

그러한 영혼은 의지뿐만이 아니고 온 존재가

이 일치 속에 있기 때문에 죽음이 왔을 때에

정화되어야 할 것이 하나도 남지 않는다.

따라서 연옥이 그에게는 범접하지 못한다.

연옥은 전체적으로나 부분적으로

내 밖에서 살아 온 사람들에게 손을 대기 때문이다.

 

 

6-75,2

딸아, 신성을 찾아 만나려면

그리스도의 인성이라는 막을 통해 활동할 필요가 있다.

즉, 그리스도의 인성 및 그리스도의 뜻과 일치하여,

그리스도의 뜻이

영혼 자신의 뜻과 하나인 것처럼 활동함으로써

오로지 그리스도의 마음에 들려고 하는 것이다.

 

 

3

이는 그리스도와 같은 방식으로 일하면서

모든 것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고,

무슨 일을 할 때든지

그리스도를 불러 그리스도가 바로

그 자신의 일을 하는 것처럼 행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활동하는 영혼은

하느님과 부단히 접촉하게 된다.

그리스도의 인성은 신성을 가리고 있는

일종의 막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막 안에서 활동하는 영혼은

이미 하느님과 함께 있는 것이다.

 

 

6-116,4

내 인성이 오랜 세월 전에 행했던 것이

네 안에서 재연되고 있음을 보면서

내가 어찌 위로를 느끼지 않겠느냐!

사실, 각 영혼에게 행하도록

내가 정해 준 모든 것은

전부 내 인성 안에서 (미리) 행해진 것들이다.

그러므로 영혼이 나에게 일치하면

내가 그를 위하여 행했던 것을

그의 내면으로 다시 행하게 된다.

하지만 그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것이 다만

내 안에서만 행해진 상태로 남아 있으므로

나로서는 말할 수 없는 쓰라림을 느끼게 된다.

 

 

8-24,2

네가 늘 나와 함께 있게 되는

확실한 방법을 가르쳐 주마.

 

 

3

첫째,

너는 내 안으로 들어와서

내 안에서 변화되어야 하고,

내 안에서 발견되는 것을 취해야 한다.

 

 

4

둘째,

일단 네가 완전히 나로 채워진 뒤에는 밖으로 나가서

마치 너와 내가 하나인 것처럼 활동할 일이다.

내가 움직이면 너도 움직이고,

내가 생각하면 너도 생각하는 것과 같은 생각을 하고

요컨대,

내가 행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너도 같이 행하면서 말이다.

 

 

5

셋째,

너와 내가 함께 행한 이 행위들을 가지고

잠시 나를 떠나 사람들 가운데로 가거라.

가서 우리가 함께 행한 모든 것을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주어라.

그것은 다시 말하면 각 사람에게

나의 신적 생명을 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즉시 나에게로 돌아와서

사람들이 마땅히 내게 주어야할 모든 영광을

그 모든 이의 이름으로 내게 주면서

기도하고 용서하며 보속하고 사랑하여라......,

 

 

11-105,3

딸아, 나는 네가 내 사랑으로 사랑하고

내 의지로 원하며 내 갈망으로 갈망하고

다른 모든 것도 그렇게 함으로써

나의 생각과 말이

네 안에서 거듭되고 있음을 느끼기에,

내 생명이 네 안으로 끌어 당겨지면서

나 자신의 행위들이 반복되는 것을 느낀다.

이것이 어찌나 흐뭇한지

자꾸 ‘내 생명, 내 생명...’ 하고 되뇌는 것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