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2강 -20- (10/24-토)

은빛강 2015. 10. 24. 00:54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2강 -20- (10/24-토)

 

 

<6-사람을 사랑하시고 찾아오시는 주님의 창조, 구원,

성화, 사업을 순례하는 영적 순례를 지속적으로 바친다.>

 

 

제12권 121장 9절

과연, 딸아, 내 사랑이 개개의 조물 안에서

인간을 향해 억수 같이 쏟아져 나갔다.

내가 다른데서 이미 말했고 지금 또 확실히 말하지만,

나의 창조되지 않은 사랑은 태양을 창조하면서

태양 안에 사랑의 바다를 넣어 두었다.

 

 

10

내 사랑이 인간의 눈과 걸음과 손과 다른 모든 것을

잠글 빛의 입자 하나하나 안에서 인간을 향해 달렸으니,

그의 눈과 손과 걸음과 입을 부드럽게 거의 두드리다시피 하면서

나의 영원한 입맞춤으로 이 사랑을 펼쳐 준 것이다.

 

 

11

빛과 함께 열도 달리면서 좀 더 세게 인간을 두드리고,

나는 인간의 사랑을 애타게 기다리면서 연달아 칠 정도로

‘너를 사랑한다.’를, 나의 이 영원한 말을 더욱 뜨겁게 반복해 왔다.

12

그러니 태양이 그 빛과 열로 식물을 풍성하게 한다면,

내 사랑은 인간을 먹여 기르기 위해 달리는 것이다.

또 내가 별이 총총 박힌 하늘을 인간의 머리 위에 펼쳤다면,

내 사랑은 밤에도 인간의 눈을 즐겁게 하기를 바라면서

별이 반짝반짝 빛날 때마다 ‘너를 사랑한다.’를 반복하는 것이다.

 

 

14-28,18

모든 피조물이 내게는 혼에 대한 몸,

열매에 대한 껍질과 같다.

몸이 혼을 감추고 있는 것처럼 만물이 나를 감추고 있지만,

나는 사람에게 직접적인 행위를 계속하는 상태에 있다.

 

 

19

혼이 없다면 몸에 생명이 없는 것과 같이,

내가 피조물을 떠나 버리면 그들에게도 생명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무든 피조물을 통해 사람을 찾아가고

어루만지며 생명을 준다.

 

 

20

이를테면 나는 불 속에 숨어 있으면서

그 열로 사람을 찾아 간다.

내가 불속에 없다면 불은 열이 없을 것이니,

생명이 없는 가짜 불 - 그림 속의 불일 것이다.

그러나 불을 통해 찾아가는 나를 사람은 알아보지 못하고,

인사말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21

나는 물 안에 있으면서 사람을 찾아가 목마름을 해소해 준다.

내가 물 안에 없다면 물이 아무의 갈증도 해소하지 못할 것이다.

죽은 물이 될 것이다. 그러나 내가 그렇게 사람을 찾아가도

사람은 고개 숙여 절 한 번 하지 않고 내 앞을 지나간다.

 

 

22

나는 음식물 안에 숨어 사람을 찾아가서

그에게 양분과 힘과 맛을 준다.

내가 음식 안에 없다면 사람은 음식을 먹고

나도 위장이 빈 상태로 있을 것이다.

사람은 그러나 배은망덕하게도

나를 먹고 살면서 내게 등을 돌린다.

 

 

23

나는 태양 안에 숨어 있으면서

내 빛으로 거의 매순간 사람을 찾아간다.

그러나 사람은 배은망덕하게도

끊임없이 저지르는 죄로 내게 보답한다.

 

 

24

나는 만물을 통해 사람을 찾아간다.

사람이 숨 쉬는 공기, 향기를 풍기는 꽃.

상쾌하게 하는 미풍,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

곧 모든 것을 통해 찾아간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방문이다.

내가 사람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제 알겠느냐?

 

 

28-16,15

딸아,

모든 생명은 음식물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음식물 없이는 사람이 형성되지도 성장하지도 못한다.

영양결핍이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다.

그런데, 내 뜻의 행위들과 하나 되어 내 뜻을 따라다니며

그 안을 반복해서 순례하는 것은,

네 영혼 안에 내 뜻의 생명을 형성하고 성장하게 하는

음식물 노릇을 한다.

내 뜻의 생명은 내 뜻 안에서 수행된 행위들에 의해서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다.

 

 

16

내 뜻은 그러므로 사람이 이 뜻 안으로 들어오지 않으면

그 사람 안에 형성 될 수도 없다.

사람의 행위들과 결합함으로서 그 사람 안에 내 뜻의 빛이

형성되고 그 생명이 태어나며, 그가 내 뜻의 행위들을

많이 하면 할수록 내 뜻의 행위들과 그만큼 더 많이 결합하여

내 뜻 안에서 살게 된다.

내 뜻을 기르는 데에 필요한 영양분을 그만큼 더 풍부하게

공급하여, 그 만큼 더 빨리 자라게 하는 것이다.

 

 

17

그러니 네가 내 뜻 안을 순례하는 것은,

네 영혼 안에 내 거룩한 뜻의 생명을 형성하는 것이요,

이 생명의 발육과 성장에 필요한 양식을 대는 것이며,

다른 사람들 안에 내 뜻을 기를 양식을 준비하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니 주의를 집중하고, 멈추려고 들지 마라.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