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3- (11/12-목)

은빛강 2015. 11. 12. 09:24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3- (11/12-목)

 

 

◈ 주님으로 가득 찰 때와 일부 비어 있을 때

 

 

제4권 129장 3절

내 딸아,

나는 때때로 영혼을 나 자신으로 가득 채운다.

그러면 영혼은 내 안에 흩어지며 사라지기에

부동 상태가 된 듯 멎어 있게 된다.

또 다른 때에는

내가 영혼의 일부를 텅 비게 한다.

그러면 영혼은 내가 남긴 빈 곳을

찬미와 감사와 사랑과 보속 등의 행위로 채우면서

탄복할 정도로 훌륭하게 활동하게 한다.

이 두 가지는 다 극치를 이루는 상태이며

서로가 서로를 보완하는 것이다.

 

 

◈ 주님께서 오시면 영혼 안에 생기는 태양

 

 

제4권 155장 2절

딸아,

나는 세상을 빛으로 채우는 태양이다.

그리고 내가 영혼에게 갈 때면

그 영혼 안에 또 하나의 태양이 생기고,

이 두 태양이 서로에게 끊임없이 빛살을 보낸다.

그런데, 이 태양들 사이에

굴욕과 수치의 대립과 고통 등의 구름이 발생한다.

그 태양들이 참된 것이라면

끊임없이 빛살을 주고받는 힘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이 구름들을 정복하여 빛으로 전환 시킨다.

그러나 그것이 다만 외관만 그럴듯한 거짓 태양들이라면

그들 사이에 형성된 구름들이

그들을 어둠으로 바꿀 힘을 지니는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