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인

8/19. (성 루도비코 주교)

은빛강 2018. 8. 19. 15:12

 

 

 

??오늘의 성인??

 

축일: 8월 19일

성 루도비코 주교

 

St.LOUIS of Toulouse

St.Ludwig of Toulouse

St.Ludovicus, E

San Ludovico d'Angiò (di Tolosa) Vescovo

Brignoles (Provenza), febbraio 1274 - 19 agosto 1297

Born :1274 at Nocera

Died :1297 of natural causes

Canonized :1317 . 작은형제회

 

시칠리아섬의 왕인 카롤로스(찰스) 2세의 아들로 태어났다.

 

1284년, 그의 부친 찰스가 아라곤왕과의 해전에서 포로가 되자,

 

석방 조건으로 그의 아들 세 명을 보내라는 요구가

받아들여져,루이도 인질로 잡혀갔다.

 

그는 7년 동안 바르셀로나에서 지내면서 여러가지 운동으로

체력을 단련하는 한편,프란치스꼬회원들의 영향을 받아가며

공부하였다.

 

이윽고 그는 프란치스칸들과 함께 기거하면서 밤낮으로

기도하고, 철학과 신학 공부에 매진하였다.

 

1295년, 그가 석방되었으나, 아라곤 국왕의 딸과 결혼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다.

 

그러므로 그는 가난하고 겸손하신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세속적인 모든 것을 물리치고는,

"나의 왕국은 예수 그리스도 뿐이다"고 외쳤다고 한다

 

그후 그가 뚤루즈의 주교로 임명되었을 때, 보니파시오

8세로부터 관면을 받고 23세의 나이로 사제서품 후 착좌하였다.

 

그후 그는 로마로 가서 프란치스칸으로서 서원하였다.

 

그는 가난한 수도자로서 주교직을 수행하였으나,

뚤루즈 사람들은 그를 왕과 못지않게 공경하였다.

그의 신심과 자태는 만인의 심금을 울렸다.

 

그는 주교관의 모든 화려한 물건을 배격하고 프란치스칸 답게,

오로지 프란치스칸에 알맞는 의복과 음식으로 만족하며 살았던 것이다.

 

요한 22세로부터 아비뇽에서 시성될 때(1317), 그의 모친은

그때 생존해 있었다.

성 루도비코는 1274년 네아펠 왕의 왕자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애스빠냐에 볼모로 잡혀가서

작은형제들과 만나는 기회가 있었다.

자유를 되찾은 후에 왕위를 포기하고 작은형제가 되었고,

22세때 툴루즈의 주교가 되어서도 작은형제회 수도복을

선호하고 사목자로서 겸손하고 가난하게 살면서

가난한 이들을 열성적으로 돌보았다.

교회의 많은 봉사를 했고 톨로사의 주교가 되었다.

이곳에서 감옥에 갇친이 병든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일했다.

아직 젊은 나이인 1297년 폐병으로 로마에서 선종했고

톨로사 교구의 주보 성인이 되었다.

 

작은형제회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