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길잡이/문학인의 방

[스크랩] 소설가 김성동님의 문학과 인생 강좌

은빛강 2010. 11. 26. 01:49

 

 

 

 

잘 정리된 강의보다

인간 본연의 맛깔스런 내용이었다.

 

-땅의 끝으로 가자!

-우리는 끝으로 가지 않아서 문제가 있다.

비록 육지가 끝나는 바다를 꿈꾸며 나아 갔을지라도

그 바다가 꿈에 그리던 쪽빛 바다가 아니었고 그저 검은 수평선이었다 해도

섬처럼 서 있는 해양선이 유토피아의 결정체가 아니었다 해도

멈추지 않고

생명이 멈추는 날 까지 홀로 가야 한다/ 김성동님의 강의 중에서

출처 : 서대문문인협회-사)한국문인협회 지부
글쓴이 : 은빛강-박찬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