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아우디-3

은빛강 2011. 4. 12. 12:35

 

차세대 아우디 A3 세단, 해치 스케치 공개

매일경제 | 입력 2011.04.12 00:23

 

 

아우디는 최근 차세대 A3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12년 말쯤에 판매하게 된다. 공식적인 이 스케치는 3도어 해치백과 세단 버전, 그리고 인테리어가 살짝 공개됐다.

A3 세단 스케치는 별로 놀라운 점이 없다. 이 차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던 A3 컨셉트 모델과 많이 닮아 있다. 하지만 3도어 해치백은 매우 흥미로운 점이 있다. 이는 아우디가 보여주는 미래지향형 컴팩트 모델의 디자인의 절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한다.

↑ 사진출처(carscoop.blogspot.com)

3도어 버전은 날카롭고 다이내믹하며 스포팅한 모습의 폭이 좁은 글라스 하우스를 가지고 있으며 공격적인 휠아치와 흥미로운 도어 아랫부분을 볼 수 있다.

인테리어는 이미 선보였던 A3 세단 컨셉트 모델과 매우 많이 비슷하다. 많지 않은 버튼들과 스위치, 그리고 센터 터널로 대체된 전통적이지 느낌을 거부한 센터 콘솔이 그것이다. 차세대 A3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은 미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처럼 추가의 옵션이 제공된다.

뉴 A3는 다음해 3도어 해치백(아마도 제네바 모터쇼가 될 수 있다)으로 공개될 수 있다. 그리고 세단 버전은 그 뒤를 이어 나오게 된다. 세단은 특별히 중국과 미국 시장을 위해 고려되는 것이다.

A3 세단은 오리지널 A4 세단과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진다. 스포츠 버전이 해치백 버전보다 긴 휠 베이스(+35mm)를 가진다.

기존의 엔진 이외에 라인업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천연 가스 버전, 그리고 순수 전기차 모델이 고려된다.  [매경닷컴 육동윤 객원기자]


리모브로커, 세상에서 가장 빠른 리무진 발표
매일경제|
입력 2012.01.20 09:27
만약 페라리 360 모데나 리무진이 별로 놀랍지 않다면 아우디 R8을 늘린 리무진은 어떨까? 최근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월드카팬의 보도에 따르면 리무진 전문 업체인 "리모브로커"는 독창성이 풍부한 창조물을 현실 세계에 이끌어낼 계획을 발표했다.

아우디 R8 V10을 기반으로 한 이 차량은 현재 작업 중에 있는 모델이며 괴물같은 5.2리터 V10 엔진으로 최대출력 528마력(393kW/535ps)을 뒤가 아니라 프런트 보닛 아래에서 뿜어낸다. 리모 브로커는 이 모델이 허리를 늘여뜨린 리무진 모델 중 가장 빠른 차가 될 수 있다고 한다.

↑ 사진출처(www.worldcarfans.com)

↑ 사진출처(www.worldcarfans.com)

[매경닷컴 육동윤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