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바이크는 미국산 Harley Davidson,

은빛강 2012. 5. 27. 23:39

크루즈 투어링 바이크

 바이크는 미국산 Harley Davidson, 

기종은 FLHTCUSE7 울트라 클래식 일렉트라 글라이드 CVO 입니다.

엔진 마력은 1,800CC 입니다.

차량가격대는 부과세 포함하여 60,100,000dnjs 이며, 크롬으로 커스텀 하는 부분이 많아서 어느정도 자신 취향에 맞출려면 약 2,000만원 정도 소요 됩니다.

 

 

 

 

 

SF영화가 현실로… ‘수공예’ 첨단 오토바이 등장

[서울신문 나우뉴스]영화에 등장했던 상상 속 오토바이가 현실에 등장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25일자 보도에 따르면 화제의 오토바이는 마니아들이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과 속도를 자랑하는 '라이트 사이클'(TRON Lightcycle).

라이트 사이클은 지난해 개봉한 SF영화 '트론: 새로운 시작'에 등장하는 상상 속 오토바이로, 영화 속에서는 작은 막대기처럼 생긴 '바톤'이 순식간에 라이트 사이클로 변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를 만든 파커 브라더스 쵸퍼스 사는 지난 해 12월 최초 리얼 버전의 라이트 사이클을 제작한 뒤 이를 보완해 최근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영화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만들었지만, '리얼 버전'의 라이트 사이클은 스즈키 996cc 바이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길이는 2.4m, 폭은 58㎝가량이며, 무게는 215㎏ 정도다. 일반 오토바이와 달리 트럭 바퀴를 장착해 안정감을 준다.

오토바이를 탈 때에는 영화 주인공처럼 배를 엔진부분에 거의 붙인 수평 상태로 타야하며 바퀴와 본체 부분이 야광으로 빛나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4개의 엔진이 가동하면서 시속 193㎞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

주문되는 모든 라이트 사이클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온라인 사이트 'Hammacher Schlemmer'에서 3만 3000파운드(약 586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송혜민기자huimin0217@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