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2-5

은빛강 2014. 1. 18. 09:20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5/1- [이범주 신부님]

 

<5. 인간의 타락>

 

[천상의 책]

11-86,19/ 인간과 창조주 사이를 잇는 첫 연결 고리,

곧 뜻의 일치를 끊어 버렸고, 진정한 행복을 잃어버렸다.

더욱이 온각 악이 인간을 덮쳤다.

 

13-36,4/ 창조 사업의 유일한 목적은 모든 사람이 내 뜻을 이루는 것이다.

 

5/ 인간은 자신의 뜻을 나의 뜻에서 뜯어냄으로써

내 최상의 선()

내가 인간을 창조한 목적을 파괴하였다.

 

13-48,3/ 나는 내가 지닌 모든 것을 인간과의 관계 속에 두었고,

창조된 만물의 질서와 관련하여 인간이 그 모든 것보다 우위에 있게 하였다.

 

4/ 그런데 인간은 나의 뜻을 저버림으로써 그 모든 관계를 깨뜨렸다.

그리고 죄와 격정과 더 없이 사나운 원수와의 관계 속에 놓이게 되었다.

 

14-58,5/ 사람이 내 뜻을 떠나 버리고 나자

나의 나라도 그의 나라도 끝나고 말았다.

뿐만 아니라 사람은 나를 짓밟고

내 자리에 자기 자신을 대치하여 다스리게 함으로써

자신을 우상으로 세우고

악덕과 비참과 재앙의 나라를 세우기도 하였다.

그러니 내 기쁨은 태어나자 이내 죽었고 비통으로 바뀌고 말았다.

보아라,

모든 악이, 사람이 나의 뜻을 떠난 데서 생겨나고 있었다.

 

9/ 내가 사람에게 하나의 나무 열매만은 따 먹지 말라고 금한 것은 단 한 가지 이유 때문이었다.

사람의 뜻이 내 뜻 안에서

하나의 희생 행위를 하기를 바랐던 것이다.

이 희생을 통하여 사람이

자기의 뜻을 내 뜻 안에 묶음으로써

내 뜻을 소유하여,

둘이 같은 능력과 지혜와 자애로 다스리게 하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