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2강 -25-26-

은빛강 2014. 2. 9. 11:47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24- [이범주 신부님]

 

<보통 사람인 루이사를 택하신 이유>

 

164418/ 하느님의 뜻 안에서 살아가는 이 삶이 내 교회 안에서 생명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나는 (보통) 사람들 가운데 있는 한 사람을 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21/ 이제 사람들은 외관상 자기네와 별로 다르지 않는 사람을 우리가 택한 것을 보고 용기를 내게 되리니, 내 뜻 안에서 사는 것에 대한 가르침과 길을 찾아내고, 이 삶에 내포된 크나큰 선을 알고, 이를 그들의 소유로 삼게 될 것이다.

 

19-26,20/ 내 뜻을 전할 사명을 위하여 너를 택했을 때, 나는 자연 질서에 따라 보통 사람들 중의 하나인 너를 택했다.

 

23/ 내가 내 뜻이 네 안에서 생명을 가지게 하려고 내 천상 엄마에게 했듯이 너에게도 원죄를 없애기를 원했다면, 아무도 내 뜻이 자기 안에서 다스리게 하겠다는 생각을 못했을 것이다.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25- [이범주 신부님]

 

<6일 루이사의 저술>

 

당신 뜻의 신비를 알려 주셨습니다.” (에페 1,9)

 

세월이 흐르는 동안 이른바 사적 계시들이 있었고, 그 중의 어떤 것들은 교회의 권위에 의해 인정받기도 하였다.”

(가톨릭교회 교리서 67)

 

루이사는 예수님께서 처음으로 하느님 뜻 인의 삶에 대하여 알려주고 쓰게 하신 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의지 안에서 하느님의 뜻대로 사는 새로운 삶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하여 루이사에게 여러 가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루이사는 고해 신부와 예수님의 명령에 의하여 이를 기록하였습니다.

 

루이사는 60년 동안 침상에서만 살면서 많은 신비체험을 했고 자신과 주님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36권의 일기로 기록하였으며 고해신부의 명으로 다른 책들을 썼습니다. 그리고 루이사가 쓴 글에 대하여 연구한 사람들이 쓴 글들과 증언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