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영성1단계 -제2강 -27-

은빛강 2014. 2. 11. 12:17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27- [이범주 신부님]

 

<예수님께서 루이사의 손을 이끌어 기록하게 하심>

 

3273/ 분명히 말하지만 여기에서 사람들은

어떤 악덕의 그림자나 덕행과 무관한 말을

결코 찾아내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네가 기록하고 있는 동안

나 자신이 너의 손을 잡고 이끌어 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기껏해야,

첫눈에는 틀린 것 같이 보이나

자세히 보면 참된 어떤 것을 찾아내는 것이 고작일 것이다.

 

19-25,40/ 내 지고한 뜻에 대하여,

또 이 뜻이 내포한 놀랍고도 놀라운 것들에 대하여

내가 너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과

하나하나 나열해 주고 싶은 것이 어찌나 많은지,

아무리 많은 말을 해도 언제나 할 말이 있고,

아무리 오래도록 해도 그 긴 이야기를 다 하기에는

시간이 족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이 짧은 세상살이 동안은 물론, 심지어 영원 속에서도,

 

14-59,11/ 나의 뜻에 관하여 내가 바라는 것이라면

그것이 글이건 말이건 행위이건 그 무엇도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

네가 그렇게 해야

나의 뜻 안에서 사는 삶이 가장 위대하고 가장 중요한 일이며,

따라서 내가 가장 관심을 쏟는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0-54,4/ 실상 너의 지성에 활기를 불어 넣고,

너에게 낱알들을 공급하고 내 손으로 움직이고,

너로 하여금 펜을 잡고 종이 위에 낱말들을 쓰게 하는 것은

나다.

그러니 글을 쓰는 것은

나지 네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