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7강 -5-

은빛강 2014. 5. 23. 07:31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7-5- [이범주 신부님]

 

<예수님만 기쁘게 해드리는 삶>

 

199/

네가 걷거나 말하거나 일하거나 혹은 다른 무엇을 하거나,

그 목적은 오로지 내 마음에 들고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2-22,2/ 딸아, 사랑은 오로지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행될 때만 완전하고,

오로지 그때에만 진실하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일체를 비운 사랑만을 사랑으로 인정한다.

 

3-4,5/ “, 그렇습니다. 저는 제 눈꺼풀과 입술과 온 몸의 움직임까지

오직 당신을 기쁘게 해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6/ 오로지 나를 기쁘게 하려는 목적으로 행해진 모든 것은

내 앞에서 빛나면서 나의 신적 눈길을 끌어당긴다.

나는 이러한 행위들을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비록 한 번의 눈 깜박임처럼 극히 사소한 것에도

내가 그렇게 한 것과 같은 가치를 부여한다.

 

7/ 그 반대로 다른 행위들은,

비록 그 자체로 좋고 위대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오로지 나를 위해서 한 것이 아니라면,

마치 진창이 튀어 더럽혀진 우중충한 금과 같다.

나는 이런 행위들을 지켜볼 만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4-80,4/ 모든 천상 주민들의 사랑이 그들의 사랑과 합쳐지지 않으면

나는 만족과 기쁨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왜냐면, 그들의 사랑은 이미 아무도 빼앗아 갈 수 없는 나의 소유인 반면,

지상 나그네들의 사랑은 말하자면

내가 지금 획득하고 있는 중인 재산이기 때문이다.

 

4-91,4/ 그렇다. 딸아, 인간의 활동은 (그것이 얼마나 거창한 일이건)

아무것도 아니고 텅 비어 있는 것이다.

그러나 나와 하나 되어 오직 나를 기쁘게 하겠다는 지향만 있으면

이 단순한 지향이 그것을 가득 채운다.

나의 활동은 (비록 한 번의 숨에 불과하더라도)

모든 조물이 함께 행하는 모든 일을 무한히 능가한다.

이로 말미암아 그것이 그토록 굉장한 일이 되는 것이다.

 

5-13,4/ 나를 가장 활기차게 기쁘게 하는 것은

그가 일을 할 때건 고통을 당할 때건

이득이나 다른 어떤 것도 찾지 않고

오로지 나를 기쁘게 하는 데만 마음 쓰는 것을 보는 일이다.

 

6-18,4/ 나를 기쁘게 하는 그것이,

인간이 자신의 창조주인 내게 줄 수 있고 또 마땅히 주어야 할

가장 훌륭하고 영예로운 흠숭이다.

 

12-42,5/ 영혼이 나를 기쁘게 하고 사랑하기 위해서

또 내 뜻으로 살기 위해서 모든 것을 행하면

내 몸에 딸린 지체와 같이 된다.

나는 이런 지체들 안에서, 진짜 내 지체들 안에 있는 것처럼,

영광을 받는다.

 

6/ 그렇지 않은 이들은 내 몸에서 탈구된 지체들과 같아서

나를 아프게 한다.

나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과 이웃도 아프게 한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