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7강 -7-

은빛강 2014. 5. 27. 13:4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7-7- [이범주 신부님]

 

<예수님의 인성과 일치한 삶이 주는 은혜>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몸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그 지체입니다.” (1코린 12,27)

 

3874/

딸아, 내가 너에게 바라는 것은 너를 너 자신으로서가 아니라

오로지 내 안에 있는 너로서 인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너 자신을 기억하지 말고 인정하지도 말아라.

그 대신 나를 기억하여라.

그렇게 너 자신을 무시하노라면 홀로 나만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네가 너 자신을 없앨 정도가 되면 나를 아는 지식에 진보하게 되고,

다만 내 안에 있는 너만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5/ 이를 실천하다 보면, 네가 너의 정신으로 생각하지 않고

나의 정신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너의 눈으로 보지 않고, 너의 입으로 말하지 않고,

너의 심장으로 고동치지 않고, 너의 손으로 활동하지 않고,

너의 발로 걷지 않을 것이다.

그 대신, 나의 눈으로 보고, 나의 입을 말하고,

나의 심장으로 고동치고, 나의 손으로 활동하고,

나의 발로 걷게 될 것이다.

 

3-104,3/ 인간은 (신성의 광채가 완화된) 내 인성 앞에 옴으로써

순수하고 거룩해지는 은혜를 받고

나의 신성화된 인성 안에서 그 자신을 신성화하는 은혜도 받는다.

 

4/ 그러므로 너는 거울을 통하여 네 모습을 보듯이

언제나 내 인성 앞에 머무르며 이를 거울로 삼아라.

여기에서 너의 모든 얼룩을 씻어 없앨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도 얻게 될 것이고,

그리하여 서서히 나를 닮은 모습을 입게 될 것이다.

 

4-91,2/ 내 딸아, 영혼이

(비록 하나의 생각이나 한 번의 숨 따위 무슨 행위든지)

그가 행하는 모든 것을 내 인성을 통해서 한다면,

이 모든 행위들은 내 인성에서 솟아나는 것과 같은 수의 보석이 되어

신성 앞에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그것이 내 인성에 의한 것이 되기 때문에

내가 지상에 있는 동안 행했던 업적과 동등한 효과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