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0강 -6-

은빛강 2014. 10. 6. 11:07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0강 -6-

<하느님의 뜻 안에 사는 이들의 천상적 삶>

 

 

제7권 83장 19절

딸아,

천상의 복된 이들은

그들의 뜻이 나의 뜻과 완전히 일치해 있으므로

내게 영광을 준다.

 

 

20/ 그러나, 너에게 분명히 말하지만,

아직 지상 나그네로 살고 있는 영혼이 내 뜻과 일치하여

여기에서 결코 벗어나는 일이 없으면

그의 삶도 천상적인 삶이어서 내가 같은 영광을 받게 된다.

아니 도리어 그런 영혼에게서 내가 더 많은 기쁨과 즐거움을 얻는다.

왜냐하면, 천상의 복된 이들은

아무런 희생을 치르지 않고 즐거움 가운데서 내게 영광을 주는 반면,

지상에서 순례 중인 영혼들은 희생을 치르면서 고통 가운데서 그렇게 하는데,

나는 희생이 있는 곳에서 더 많은 기쁨과 즐거움을 얻기 때문이다.

 

 

<천국에 있는 이들의 행복한 삶>

제6권 10장 4절

그 복된 이들이 삶은 무엇이겠느냐?

무엇이 그들의 삶을 이루겠느냐?

바로 이 지속적인 재탄생이니,

그들은 하느님 안에 다시 태어나고

하느님은 그들 안에 다시 태어나시는 것이다.

 

 

13-54,10/ 너는, 천상의 모든 이들이

내가 가진 모든 선을 다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느냐?

아니다. 아니고말고!

오늘 누리고 있지 않으나 장차 누리게 될 것이 아주 많이 남아 있다.

 

 

11/ 다른 사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하나의 진리를 더 알게 된 사람이

천국에 들어오면,

그럴 때마다 새로운 만족과 새로운 기쁨과 새로운 아름다움이

내게서 쏟아져 나오게 하는 씨앗을 그 마음속에 지니고 있을 것이다.

 

 

12/ 어떤 이들은 이 진리를 알고 있었으므로 직접적으로,

다른 이들은 이를 알았던 사람을 통해 간접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16-37,9/ 영원한 것은 언제나 새로운 것들을 생겨나게 하는 능력이 있다.

영원한 것 안에는 옛것의 반복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19-6,15/ 사실 사람은 죽기 마련인 몸을 떠난 즉시

내 뜻 안에 다시 태어난다.

영혼이 내 뜻 안에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천상 아버지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구원을 받을 수도 없다.

내 뜻에서 태어나지 않고서는 아무도 영원한 영광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이다.

 

 

16/ 하지만 현세에 살면서 ‘지고한 의지의 갓난아기’가 된 사람과

영원의 문턱을 넘어선 뒤에 다시 태어나는 이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말해 주겠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