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 16 -(11/14-금)

은빛강 2014. 11. 14. 23:20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 16 -(11/14-금)

 

 

[제5일 - 작은 하느님이 됨]

 

 

“너희 율법에

‘내가 이르건대 너희는 신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느냐?

폐기될 수 없는 성경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받은 이들을 신이라고 하였는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시어 이 세상에 보내신 내가

‘나는 하느님의 아들이다.’하였다 해서.

‘당신은 하느님을 모독하고 있소.’ 하고

말할 수 있느냐? (요한 10,34-36)

 

하느님의 뜻을 소유하고

하느님의 뜻을 실천하며 사는 이들은

이 땅의 신들이라고 불릴 만합니다.

그들은 땅의 지복을 이루고

하느님의 내적 활동에도 참여하는 작은 신,

작은 하느님이 됩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산 루이사는

하느님의 어제와 오늘과 내일의

내외적 활동에 참여 하였습니다.

하느님 뜻 안에 사는 사람들은

하느님의 어제와 오늘과 내일의

외적(ad extra) 사업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그분의 내적(ad intra) 사업에도 참여합니다.

 

 

<땅의 지복을 이루는 이 땅의 신들>

 

제11권 66장 11절

나의 뜻은 대단히 위대한 것이어서

이를 행하는 사람은 눅든지

이 땅의 ‘신’이라고 불릴 만하다.

 

12/ 그리고 나의 뜻이 하늘의 지복을 이루는 것과 같이,

내 뜻을 행하는 이 ‘신들’ 역시 땅의 지복과

그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지복을 이룬다.

 

13/ 그러므로 직접적이건 간접적이건,

땅에 있는 선(善)치고 내 뜻의

이 ‘신들’ 덕분이 아닌 것이 없다.

모든 것을 그들 덕분으로 돌려야 하는 것이다.

 

14/ 하늘의 모든 행복이 내게서 오는 것처럼,

땅에 있는 모든 선도 그들에게서 오는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