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 15 -(11/13-목)

은빛강 2014. 11. 13. 20:34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 15 -(11/13-목)

 

<주님께서 모든 것 속에서 그를 느끼심>

 

제11권 15장 2절

딸아, 영혼이 내 뜻 안에서 살고

모든 것을 내 의지 안에서 행하면,

나는 어디서든지 그 영혼을 느낀다.

 

3/ 우선 나의 정신 안에서 그를 느낀다.

그의 생각들이 나의 생각들 안으로 흘러드는 것이다.

내가 피조물 안에 지성의 생명인 (나를)

널리 퍼트림에 따라 그도 나와 함께

그들의 정신 안에 그 자신을 널리 퍼트리고

내가 모욕을 당하는 것을 보면

그도 나의 고통을 느낀다.

 

4/ 나는 내 심장 박동 안에서 그를 느낀다.

그것도 내 심장 안에서

둘의 심장 박동이 하나가 되어 고동치는 것을 느낀다.

그리고 내 사랑이 피조물 속으로 스스로를 쏟아 부음에 따라

그도 나와 함께 스스로를 쏟아 부으며 함께 사랑한다.

그러니 내가 사랑 받지 못하고 있으면

그가 모든 이를 대신한 사랑으로

내게 보답하려고 나를 사랑하며 위로한다.

 

5/ 나는 또 내 갈망 속에서

내 뜻 안에서 사는 영혼의 갈망을 느낀다.

나의 활동 속에서 그의 활동을 느끼고,

다른 모든 것 속에서도 그를 느낀다.

그러므로 그는 나로,

나만으로 산다고 할 수 있다.

 

11-118,2/ 딸아, 나를 참으로 사랑하며

모든 일 속에서 내 뜻을 이루는 사람에게는

그의 심장 박동과 나의 심장 박동이 하나가 된다.

 

12-73,1/ 내가 너와 함께 있다.

그저 네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을 계속 살고 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