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4강 -7- (3/21-토)

은빛강 2015. 3. 21. 00:54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4강 -7- (3/21-토)

 

 

<1. 하느님의 뜻 안에 살기로 결심할 때 오는 변화>

 

 

제1권47장1절/

예수님께서 들려주신

그 아름다운 말씀들을 생각하고 있노라니,

그 말씀들이 나타내는 진실성이

한층 더 박진감 있게 영혼 속에 흘러들어,

예수님의 뜻대로

완전히 그분의 것이 되는 은총을 받고 싶은

열망이 북받치고 있었다.

 

 

11-123,4/

딸아,

영혼에 대한 나의 사랑은 매우 크기 때문에

한 영혼이 그 자신을 내게 바치기로 결심하면

나는 풍부한 은총으로 그를 에워싸고

어루만져 주며 감동시키고 안아 일으키면서

그가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은총을 주고,

열정과 영감과 내적 친밀감을 준다.

 

 

12-16,8/

딸아,

가장 고귀하고 가장 숭고하며 가장 위대하고,

영웅적인 행위는 나의 뜻을 행하고

나의 의지 안에서 움직이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9/

영혼아 이를 행하기로 결단을 내리면,

나는 그의 뜻과 나의 뜻이 만나

서로 안에 녹아들어 하나가 되는 동안,

내 의지 안에 그가 보존되는 영예를 주기 위하여,

그에게 더러운 점이 있으면 깨끗하게 한다.

 

 

10/

또한 그가 본성적인 가시들로 뒤덮여 있으면

내가 그 가시들을 흩어 없애고,

그에게 죄라는 못들이 박혀 있으면

그것들을 부수어 가루로 만든다.

악한 것은

그 무엇도 내 뜻 안에 들어올 수 없는 까닭이다.

 

 

12-115,2/

딸아,

영혼이 나의 의지 안에 들어 와

이 안에서 살기를 결심하면

곧바로 모든 의심과 공포가 그를 떠난다.

 

 

12-143,4/

영혼이 나의 뜻을 행하겠다는 생각만 해도

위로와 힘을 얻고 변화를 느끼게 된다.

왜냐하면

내 뜻을 행하겠다는 생각 자체가

영혼이 모든 선을 얻는 길에 자리하게 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