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11-(9/19-토)

은빛강 2015. 9. 19. 03:01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11-(9/19-토)

 

 

[제3일 - 하느님의 거처가 됨]

 

 

“그날, 너희는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또 너희가 내 안에 있으며

내가 너희 안에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요한 14,20)

 

 

하느님의 뜻을 소유하고 사는 이들은

하느님의 지상 거처가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것에서 완전히 이탈한 영혼 안에

당신의 거처를 건설하시고

전부를 내어준 영혼을 거처로 삼으십니다.

이는 주님께서

일반 신앙인들 안에 현존하시는 것과

차원이 다른 현존입니다.

 

 

<1-루이사의 마음을 거처로 삼으신 삼위 하느님>

 

 

제1권 48장 3절

“용기를 내어라.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는 네가 우리의 소유임을 확인하고

네 마음을 온전히 차지하려고 한다.”

 

 

4

나는 이 음성을 들으면서

성삼위께서 내 안으로 들어오셔서

내 마음을 차지하시는 것을 보았고,

다시 이 말씀을 들었다.

“우리는 이제 네 마음 안에

변함없고 영구적인 우리의 거처를 잡았다.”

 

 

5

그 이후 내 안에 일어난 일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내가 하느님이 된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이제는 내 안에 내가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성삼위께서 내 안에 사시고

나도 그분들 안에 살게 되었으니,

내 몸이 마치 살아계신 하느님의 거처가 된 것 같았다.

따라서 내 마음속에서 역력히 활동하시는

성삼위의 참된 현존을 감지할 수 있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