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14-(9/22-화)

은빛강 2015. 9. 22. 00:38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14-(9/22-화)

 

 

<2-자신의 뜻이 사라진 지고한 일치>

 

 

제9권 52장 2절

딸아, 지고한 일치는

영혼 자신의 뜻이 조금도 없을 정도로

나의 뜻과 긴밀히 하나를 이루는 것,

그래서 어느 것이 나의 뜻이고

어느 것이 그의 뜻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가 되는 것이다.

 

 

3

그러면 내 뜻이 이 영혼의 생명이 되기에,

그에 대해서건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건,

내 뜻이 무엇을 안배하든지,

그는 모든 것 안에서 기쁨을 느끼게 된다.

죽음, 삶, 십자가, 가난, 등

모든 것을 자기에게 합당한 것으로 여기고,

모든 것을 자기 것으로,

자기의 생명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본다.

 

 

4

그러한 경지에 이르기에

그는 징벌들마저 무서워하지 않고,

모든 것 속에서 하느님의 뜻을 보며 기뻐한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이면 자기도 원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이면 주님도 원하신다고 여기며,

자기가 원하는 것은 내가 행하고

내가 행하는 것은 자기가 행한다고 여긴다.

 

 

11-42,8

나의 뜻 안에 있는 사람은 일체를 싸안고

모든 이를 위하여 기도와 보상을 바치면서

모든 사람에 대한 나의 사랑을

자기 안에 받아들인다.

이와 같이 그는 홀로 그 자신 안에

내가 모든 사람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을 품게 된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