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영성1단계 -제2강 -15-

은빛강 2014. 1. 29. 10:54

[하느님의 뜻 영성]

-영성1단계 -2-15- [이범주 신부님]

 

<하느님 뜻의 나라를 주님의 기도로 약속하심>

 

15258/ 과연 나는

인간을 구원하려고 이 지상에 왔다.

하지만 나의 일차적인 목적은

인간의 뜻에 대한 하느님 뜻의 승리에 있다.

이는 이 두 뜻을 일치시켜 하나로 만들고,

인간의 뜻을

그것을 하느님의 뜻 안으로 데려감을 통해

거두게 될 승리다.

 

10/ 그러나 이 일차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나는 먼저 이차적인 목적,

, 인간을 구원하는 일부터 수행해야 했다.

 

15-26,21/ 나의 뜻은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이 나의 유일한 관심사이기에

오직 주님의 기도만 가르쳤던 것이다.

 

16-8,18/ 지금까지

구원사업의 선익만을 누렸던 사람들이

이제부터는 더 나아가서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열매를 누리게 될 것이다.

이 열매는 인간이 자신의 뜻을 행함으로써

땅의 표면에서 사라지게 했던 그 잃어버린

행복, 그 존엄성과 그 고귀성,

온전히 천상적인 그 평화이리니,

내가 이보다 더 큰 은총은 줄 수 없을 것이다.

 

23-35,7/ 하늘에서 내려와서

구원의 나라를 세웠던 나는

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또 하나의 보다 장엄한 약속을 했으니,

바로 내 뜻의 나라가 오리라는 것이었다.

 

8/ 이것이 주님의 기도안에 들어 있다.

 

10/ 나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대전에서 이 기도를 작성한 후,

아버지께서 내 뜻의 나라가

땅에도 오는 것을 허락하시리라는 확신이 있었기에,

사도들에게 이를 가르쳐 주었다.

그들도 이 기도를 온 세상 사람들에게 가르쳐서

모든 이가 입을 모아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하고 부르짖게 하기 위함이었다.

 

11/ 그것은 내가 할 수 있었던

가장 확실하고 장엄한 약속이었다.

아무리 오랜 세월이라 하더라도

우리(성삼위)에게는

한 찰나에 불과한 것이고,

우리의 말은

이미 성취된 행위나 사건과 같은 것이다.

[천상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