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19-

은빛강 2014. 7. 20. 01:59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8강 -19-

<지향이 중요함>

제4권84장2절

딸아, 용기를 내어라, 두려워 하지마라.

사랑은 모든 것을 보상한다.

네 의지로 내가 원하는 바를 행하겠다고 정말 결심했다면,

그런 후에 때때로 모자람이 있더라도 내가 대신 보충해 주겠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11-117,5/ 딸아, 내가 내 능력 안에 지니는 것을 영혼은

그의 의지 안에 지닌다. 그러므로

나는 영혼이 실제로 하기를 원하는 선이라면 무엇이든지

이미 행한 것으로 본다.

6/ 의지와 능력을 다 가지고 있는 나는 원하는 것을

전부 할 수 있는 반면에 영혼은 원해도 할 수 없는 것이 많다.

그렇지만 그의 의지가 능력 부족을 보충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그는 점점 더 나와 비슷하게 되어 가고,

나는 그의 선한 의지가 지니고 있고 또 실행하고자 하는

저 모든 공로로 점점 더 그를 부유하게 한다.

12-3,12/ 딸아, 영혼이 내 안에서 늘 할 수는 없는

즉각적인 행위는 그렇게 하려는 선의를 가지는 것으로 벌충할 수 있다.

13-22,8/ 피조물의 모든 일도 그의 뜻이 만들어 내는 작품이다.

그러니까 나를 위한 음식이 되게 하겠다는 뜻으로 일하면

그 결과 내 음식이 되는 것이다.

내게 사랑을 주고자 하는 뜻으로 일하면 사랑이 되고,

보속하고자 하면 보속이 된다.

마찬가지로 나를 모욕하려는 뜻으로 일하면

그 일이 내게 상처를 주거나

심지어 나를 죽이기까지 하는 칼이 된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