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17-

은빛강 2014. 7. 20. 00:47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8강 -17-

<이웃을 대하는 태도>

제1권5장17절/

그분은 또한 그분에게서 결코 떨어지는 일 없이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 주셨다.

그것은 사람을 하느님의 모상으로 보는 것이었다.

18/ 그 결과 내 마음은 더욱더 세게

하느님께로 이끌리며 결합되는 것을 느꼈다.

게다가, 모든 사람을 하느님 안에서 보고

그 각 사람들 안에서 하느님의 모습을 봄으로써

사랑에 대한 존경심도 잃지 않게 되었다.

1-9,10/ 사람들이 네게 창피를 주거나

모욕이나 반박으로 대할 때에도,

네 눈은 언제나 나를 향하고 있기 바란다.

그런 것 역시 그들에게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게서 오는 것이며 내가 너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이라고 여기면서 말이다.

2-3,9/ 내가 원하는 것은 다만 한 가지뿐이다.

하느님을 사랑하고,

하느님에 대한 사랑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다.

2-27,4/ 내가 너에게 원하는 것은 올바르고 단순한 행동이다.

사람들의 찬성과 반대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라.

네 마음을 어지럽힘 없이 그들 마음대로 생각하게 내버려 두어라.

4-68,2/ 나는 네가 모든 사람을 존중하기 바란다.

4-148,3/ 딸아,

참된 사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표는

그가 가난한 이들을 사랑한다는 것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