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15-

은빛강 2014. 7. 12. 16:00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8강 -15-

<하느님의 뜻의 양식을 위한 예수님의 기도>

제15권26장6절/

나는 아버지께 말씀드렸다.

‘아버지, 모든 사람의 이름으로 일용할 양식 세 가지를 청하오니,

(우선)아버지의 양식을 주소서,

 

7/ 이는 양식보다 더한 양식이어서 보통 것은 하루 두 세끼 먹어야 하지만

이 양식은 매순간 어떤 처지에서나 필요하기 때문이옵니다.

 

8/ 아버지, 이 아버지 뜻 양식을 주시지 않으면,

 

저희가 아버지께 매일 청하는 둘째 양식,

곧 성체성사적 생명의 모든 열매도 저는 결코 받을 수 없을 것이옵니다.

오! 저의 성사적 생명이 너무나 괴로운 상태에 처해 있는 것은,

아버지의 뜻 양식이 저들을 먹여 기르지 않고

오히려 인간의 뜻이라는 썩은 양식이 보이는 까닭이옵니다.

 

9/ 설령 제가 그들에게 간다고 하더라도 그들 안에 우리의 (뜻) 양식이 보이지 않으니

저로서는 아무 열매도, 선물이나 효과나 성덕도 줄 수 없나이다.

뭔가를 준다고 해도 그들의 마음가짐에 따라 작은 몫을 줄 뿐 제가 지닌 모든 선은 아니옵니다.

그러니 사람이 지고하신 뜻 양식을 받게 되기를 제 성사적 생명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나이다.

이 생명의 모든 선을 주려는 것이옵니다.

 

10/ 헤아려 주소서,

우리의 양식인 하느님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질 때,

그때에는 성체 성사가 - 그리고 이 성사뿐만 아니라 제가 제정하여 교회에 남긴 모든 성사들이 -

그 안에 완전한 모양으로 포함되어 있는 모든 열매를 썩 잘 줄 수 있지 않겠나이까?’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