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13-

은빛강 2014. 7. 10. 22:3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8강 -13-

<예수님의 영성체를 본받음>

제 11권130장3절/

나도 영성체를 했다.

아버지의 뜻 안에서 내가 나 자신을 영한 것이다.

그리고 이로써 모든 것을 보속했을 뿐더러,

하느님의 뜻 안에서 무한성을 찾아내고

만물과 만인을 두루 보면서 모든 이를 싸안고

그 모두에게 성체를 주기도 하였다.

4/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 성사에 참여하려고 하지 않는 것과

그들이 내 생명을 받아들이기를 원치 않는 것으로

아버지를 모욕하는 것을 보고, 나는 모두가 영성체를 한 것처럼

보속과 영광을 아버지께 드렸다.

그들 한 사람 한 사람을 대신해서

그 거룩한 생명의 보속과 영광을 드렸던 것이다.

5/ 너도 내 뜻 안에서 영성체를 하고,

내가 행한 바를 거듭하여라.

이와 같이 모든 것을 보속할 뿐만 아니라

내가 나 자신을 모든 이에게 주고자 했듯이

나를 모두에게 주고,

내게는 모든 이가 영성체를 한 것과 같은 영광을 다오.

6/ 스스로의 힘으로 나에게 합당한 것을

아무것도 줄 수 없는 일개 피조물이,

나의 행동을 그 자신의 것으로 삼고

내가 행했던 바를 본받으며 나를 기쁘게 하려고

그 행동들을 내게 주는 것을 볼 때에

내 마음에는 감동의 물결이 인다.

그래서 나는 즐거워하면서 그 영혼에게 거듭거듭,

‘잘했다. 딸아! 내가 했던 것과 꼭 같이 했구나!’ 하곤 한다.

12-24,1/ 아침에 복되신 예수님을 받아 모신 뒤 그분께,

“저의 생명이신 예수님, 말씀해 주십시오.

당신께서 성찬식으로 당신 자신을 영하시며

맨 먼저 하신 행위는 무엇이었습니까?” 하고 여쭈었다.

2/ 예수님은 “딸아, 그때 내가 행한 첫 행위는

내 생명을 많은 생명들로 불어나게 하는 것이었다.” 하고 말씀하셨다.

“얼마큼 많았느냐 하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피조물의 수만큼 이었다.

그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오직 자신을 위해

나의 생명하나를 가지게 하려는 것이었으니,

이 생명은 오직 그 자신을 위해

나의 생명 하나를 가지게 하려는 것이었으니,

이 생명은 오직 그 자신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고

감사하며 보속하고 사랑하는 생명이었다.

3/ 마찬가지로 나는 내 고통들도

그 모두의 영혼 하나하나를 위해 불어나게 하였다.

내가 다른 이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그 한 영혼만을 위해서

고난을 겪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4/ 그러니까 나는 나 자신을 영한 그 최후의 순간에

모든 이에게 나 자신을 주어 각자의 마음 안에서

수난을 겪음으로써 고통과 사랑으로

그 마음들을 정복하고자 하였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