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 2 -

은빛강 2014. 10. 31. 09:50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 2 -

 

 

<하느님 뜻 안에 녹아들 때 맺는 열매>

 

 

제8권 34장 2절

네가 무엇보다 관심을 쏟아야 할 일은

너의 뜻이 나의 뜻 안에 완전히 녹아들게 하는 것이다.

나의 뜻 안에서 사는 사람에게는

나와의 친밀한 일치가 고작 15분이 아니라,

언제나, 언제까지나 지속되기 때문이다.

나의 뜻은 영혼과 끊임없는 친교이다.

그러므로 나의 뜻을 행하여 사는 사람에게는

하루에 한 번이 아니라

매 시간 매 순간이 항구적인 영성체가 되는 것이다.

 

 

11-102,2/ 딸아,

영혼이 내 뜻 안에 녹아들 때에는,

종류가 다른 액체가 가득 든 두 개의 물통을

서로에게 쏟아 부을 때와 같은 일이 일어난다.

즉, 먼젓번 것은 나중 것의 액체로 가득 차고

나중 것은 먼젓번 것의 액체로 가득 찬다.

이와 같이 사람은 나로 가득 차고

나는 그 사람으로 가득 차게 된다.

 

 

3/ 그런데 나의 뜻은 거룩함,

아름다움, 능력, 사랑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영혼이 나의 뜻 안에 녹아들며 자기를 맡기면서

나로 가득 차게 되면,

피조물에게 주어질 수 있는 가장 완전한 모양으로

나의 거룩한 사랑과 아름다움 등으로 가득 차게 된다.

 

 

11-112,8/ 기도할 때면

너의 기도를 나의기도 안에 흘러들게 하여

이를 너의 것으로 삼아라. 이아 같이 하면,

기도와 아울러 내가 행한 모든 것을 너도 하게 되리니,

내가 아버지께 드린 영광을 드리고,

내가 모든 이를 위하여 얻어 낸 선을 얻어 낼 것이다.

 

 

9/ 일할 때면 너의 일을 나의 일 안에 흘러들게 하여

이를 너의 것으로 삼아라. 이와 같이 하면,

내 인성이 행한 모든 선을,

만물을 성화시킨 모든 선을 네 손안에 넣게 될 것이다.

 

 

10/ 고통을 받을 때면

너의 고통을 나의 고통 안에 흘러들게 하여

이를 너의 것으로 삼아라. 이와 같이 하면,

내가 구원 사업 안에서 행한 모든 선을

네 손 안에 넣게 될 것이다.

 

11/ 네가 그렇게 함에 따라서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은총의 바다들이

너에게서 흘러나와 만인의 선익을 위해 쏟아 부어지리니,

나는 너의 삶을 너의 삶으로 여기지 않고

나 자신의 삶으로 여길 것이다.

 

12-10,2/ 딸아, 한 피조물이 내 안에 녹아들 때 마다

모든 피조물에게 하느님 생명의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그들은 자기네 필요에 따라 그 효과를 얻는다.

약한 이들은 힘이 돌아오는 것을 느끼고,

죄에 들러붙어 있는 이들은 빛을 받고,

고통 중에 있는 이들은 위로를 얻고......,

다른 모든 경우에도 같은 식으로 효과를 얻는다.

 

12-33,4/ 너의 지대한 이득과 나의 지고한 만족을 위하여,

네가 무엇을 할 때든지

‘예수님. 제 뜻대로 하지 않고 당신 뜻대로 하기 위해서

이것을 당신 안에 부어 넣습니다.’

하고 자주 말하여라.

그러면 내가 즉시 내 행위를 네 안에 부어 넣을 것이다.

 

12-46,7/ 영혼이 내 뜻 안에 온 존재를 집중하며

내 의지 안에 완전히 녹아든다면, 그때에는 단지

나의 속성들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나를 단숨에 벌컥벌컥 들이키게 될 것이다.

그러면 더 이상 그 자신의 욕망과 애착이 없고

오직 내 뜻의 생명만을 소유하게 되리니,

이것이 그를 완전히 지배하면서

그의 모든 것을 사라지게 하고,

내 뜻이 모든 것 안에 다시 나타나게 할 것이다.

 

13-41,2/ 딸아,

내 안에서 너 자신을 다시 정리하여라.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 방법을 알고 있느냐?

너 자신 전체를 내 뜻 안에 녹아들게 하면 된다.

너의 호흡과 심장박동 네가 숨 쉬는 공기까지

온전히 내 뜻 안에 녹아들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 창조주와 피조물 사이에 질서가 정립되므로

피조물이 자기가 나온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이 된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