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11강 - 7 -(11/5-수)

은빛강 2014. 11. 5. 11:49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11강 - 7 -(11/5-수)

 

<신적 속성을 획득하고 모든 피조물의 행위에도 참여하는 삶>

 

 

제12권 39장 1절

딸아, 나의 의지 안으로 들어와서 기도하고 활동하며

고통을 받는 등의 행위를 하는 영혼은

그때마다 새롭고 신적인 아름다움을 얻게 된다.

 

 

2/ 그러므로 내 뜻 안에서

하나의 행위를 더 하거나 덜 하는 것은

하나의 아름다움을 더 얻거나 덜 얻는 것이 된다.

뿐만 아니라 영혼이 내 뜻 안에서

하나의 행위를 더 할 때마다

또 하나의 신적인 힘과 지혜와 사랑과

거룩함 따위도 얻게 된다.

 

3/ 그러니 신적인 속성들을 획득해 가면서

인간적인 속성들을 떠나는 것이다.

 

12-41,3/ 나는 예수님 안에 있었다.

작디작은 티끌에 불과한 내가

그분의 영원한 의지 안에 잠겨 있었다.

그런데 이 영원한 의지는 단 하나의 행위 안에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행위들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나는 피조물로서 가능한 정도만큼 모든 행위들을 내포하는

그 단 하나의 행위에 참여하였다.

 

 

4/ 또한, 아직은 존재하지 않으나

하느님이 하느님이신 한 세기의 종말까지 존재하게 될

모든 행위들에도 참여하였다.

그리고 이 모든 행위들을 위해서도

그분께 사랑과 감사와 찬미 등을 드렸다.

내게서 빠져나가는 행위는 하나도 없었다.

 

5/ 나는 또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사랑을 내 것으로 삼았고,

마찬가지로 이 성삼위의 뜻도 내 것으로 삼았다.

그리고 마치 나 자신의 것인 양 이 뜻을 그분들께 드렸다.

그분들 자신의 사랑도 내 것인 양 드릴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쁘던지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