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2강 -8- (1/22-목)

은빛강 2015. 1. 22. 01:19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2강 -8- (1/22-목)

 

 

<2. 강생을 위한 성모님의 피앗 미히>

 

 

제12권 147장 7절

나는 내 사랑하올 엄마께 내 ‘피앗’ 안에서

첫 ‘예’를 발하시도록 청하였다. 그러자,

오, 내 뜻 안에 발해진 그분 ‘피앗’의 능력이여!

하느님의 ‘피앗’이 내 엄마의 ‘피앗’과 만나자

그 두 ‘피앗’이 하나가 되었다.

 

 

8/

나의 ‘피앗’은 그분을 드높이고 신화(神化)하며 감쌌다.

그리하여 그분께서 어떤 인간의 개입 없이도

하느님의 아들인 나를 잉태하셨다.

 

9/

내 엄마께서는

‘피앗 미히’(Fiat Mihi: 주님의 뜻이 저에게 이루어지소서)

하고 말씀하시자 그 즉시 나를 가지셨고,

뿐만 아니라 만인과 만만도 감싸게 되셨다.

 

12-148,8/

구원사업은 내 사랑하올 엄마의 ‘피앗 미히’(Fiat Mih)에서

나왔다. 이것이 내 의지 안에서 발해져

나의 창조적 ‘피앗’과 같은 능력을 지녔으므로,

구원사업을 이루는 모든 것에 내 엄마의

‘피잇 미히’ 인장이 찍혀 있는 것이다.

 

16-24,11/

영원한 말씀인 내가 내 뜻이 피조물 안에 바란 그대로

이 사람 안에 복원되어 있는 것을 보지 않았다면,

결코 하늘에서 내려오지 못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를 땅에 내려오게 한 원인이 무엇이겠느냐?

바로 이 작은 사람 안에 있는 나의 뜻이었다.

 

 

16-44,8/

만일, 내 뜻 안에서 첫 자리를 차지하면서

자기 자신의 뜻은 없는 사람처럼 살았던 이 동정녀 -

내 의지 안에서 완전한 삶을 삶으로써 창조의 기쁨과

우리 성삼위의 즐거움을 현행적인 것으로 만든

이 탁월한 동정녀가 없었다면,

영원한 말씀이 인류구원 사업을 이루려고

지상에 내려오는 일은 결코 없었을 것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