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2강 -9- (1/23-금)

은빛강 2015. 1. 23. 00:4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2강 -9- (1/23-금)

<3. 하느님 뜻 안에서 사심으로써 구원 사업을 이루심>

제5권 16장 9절

인간은 그 자신의 뜻 안에서

그의 것으로 살고자 하였다.

따라서 우리의 모든 재산을 잃은 채

아버지의 땅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그러므로

나의 재산은 상속자가 없는 상태로 있었다.

이는 무한한 재산이건만 소유할 인간이 없었으니

인간 대신 나의 인성이 와서 순간마다

이 영원한 의지 안에서 삶으로써

그 모든 것을 차지하였다.

13-4,2/

딸아, 구원 사업이 창조 사업보다

더 크고 더 다양하고 더 폭이 넓다.

창조 사업은

구원사업이라는 무한한 바다에 에워싸인

작은 강들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13-36,7/

나는 결코 나 자신의 뜻을 행하지 않고

언제나 하느님의 뜻을 행함으로써,

심지어 숨 쉬고 보고 말하는 것 등

극히 사소한 행위에 있어서도 그렇게 함으로써,

그 수많은 고통으로

인간의 모든 죄를 속죄하고자 하였다.

8/

내 인성은 내 아버지의 뜻에서 생기를 받지 않았다면

움직일 수 없었을 것이고 생명조차 없었을 것이다.

아버지의 뜻 없이 숨을 쉬기보다는

천 번이라도 기꺼이 죽었을 테니 말이다.

이를 통해 인간의 뜻과 하느님의 뜻을 다시 결합시켰으니,

참 사람이요 참 하느님인 나의 존재를 통해서만

내 아버지께 합당한 모든 영광과 권한을 돌려 드릴 수 있었던 것이다.

14-7,4/

내 구원사업은 그러므로

사람을 죄의 종살이에서 속량하였다.

16-6,3/

구원 사업에서 첫째가는 역할을 한 것은

나의 거룩한 뜻이었고,

내 인성의 버금가는 역할을 하였다.

이 거룩한 뜻이 없었다면,

구원 사업은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시간적으로도 한정된 사업이 되었을 것이다.

모든 사람을 알게 하는 전지의 빛이 내게 없어서

그 모두에게 내줄 수 없었을 테니 말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