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파파프란치스코와 만남

고백성사를 보고 나서 사제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은빛강 2015. 3. 13. 02:26

 [파파 프란치스코와 만남]

 

고백성사를 보고 나서 사제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고백성사를 보는 중 나에게 어떤 이상한 일이 일어났는데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그것이 내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나는 경계심을 낮추고 그것이 나를 덮치도록 두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어떤 만남이 가져온 놀라움으로

나는 그것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이것은 종교적 체험이었습니다.

나를 기다리고 있는 누군가를 만나는 커다란 놀라움이었습니다.

그 순간부터 나에게 하느님은 앞서 가는 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분을 찾고 있지만 그분이 먼저 우리를 찾아내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만나고 싶어 하지만 먼저 우리를 만나러 오는 쪽은 그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