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29- (12/12-토)

은빛강 2015. 12. 12. 06:03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29- (12/12-토)

『3. 주님께 드리는 영광, 보속, 위로』

 

 

“사람들이 나 때문에 너희를 모욕하고 박해하며,

너희를 거슬러 거짓으로 온갖 사악한 말을 하면,

너희는 행복하다!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마태 5,11-12)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내가 하느님의 자비에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느님 마음에 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바치십시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드려야 하는 합당한 예배입니다.”

(로마 12,1)

 

 

하느님 뜻 안에 사는 이들은 모든 이들을 대신하여

영광, 찬미, 사랑을 드리고,

보속, 보상, 배상, 위로를 드려야 합니다.

 

 

◈ 모든 이를 대신한 보상

 

 

제7권 69장 3절

네가 움직이고 숨 쉬고 일하고 먹고 자고 하는 모든 것,

이 모든 것을 나의 인성 안에서 하는 것처럼 하고

다 내게서 오는 것처럼 행함으로써

너는 다만 조가비같이 되어야한다.

 

 

4

너는 온 인류의 선익을 위하여 내 인성이 현존하듯이

그렇게 하여라.

마치 내가 사람들 가운데 살아 있는 것처럼 말이다.

왜냐하면, 네가 나에게서 생명을 받겠다는 지향으로

극히 하찮고 사소한 행위까지 모든 것을 행하면,

그 모든 행위가 내 인성의 공로를 입게 되기 때문이다.

 

 

5

나는 사람이었지만 또 하느님이었기에

나 자신 안에 모든 것을 담고 있었으니 말이다.

즉, 내 숨 안에 모든 사람의 숨을 담고 있었고,

나의 동작 안에 모든 사람의 동작을,

나의 생각 안에 모든 사람의 생각을 담고 있었다.

따라서 나는 그들을 성화하며 신화(神化)하였고

그들의 죄를 보상하였다.

 

 

6

그러니 네가 내게서 너의 행위 전부를 받으면서 모든 일을 한다면,

그것으로 인해 너 역시 네 안에 모든 사람을 수용하게 되고,

너의 행위가 모든 이의 선익을 위하여 두루 퍼지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아무것도 받지 못하더라도

너에게서 모든 것을 받게 될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