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97- (2/21-일)

은빛강 2016. 2. 21. 07:14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97- (2/21-일)

『7. 극소수를 산 제물로 부르시는 주님』



◈ 어느 시대에나 있었던 산 제물


제6권 130장 2절

사랑하는 딸아, 네가 보고 있는 것에 놀라지 말아라.

왜냐하면 너는 혼자가 아니고, 유일한 사람도 아니니 말이다.

사실 나는 모든 시대에 걸쳐, 내 창조구원사업 및 성화사업의 목적을

있는 힘을 다하여 어떻게든 온전히 내게 되돌려주는 영혼들을,

그리하여 내가 인간을 창조하고 구원하며 성화하는 목적인

모든 선을 받을 수 있게 된 영혼들을 소유해 왔다.

그런 영혼이 단 한 사람도 없는 시대가 있었다면,

나의 사업 전체가 적어도 얼마 동안은 좌절된 상태로 있었을 것이다.


3

이는 내 섭리와 정의와 사랑의 질서에 속하는 것이거니와,

어느 시대에나 내가 모든 선을 함께 나눌 사람을 적어도

한 사람은 소유하므로 이 사람이 모든 인간이 마땅히 바쳐야 할

모든 것을 내게 준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았다면 세상이 어떻게 존속해 왔겠느냐?

바로 이런 이유로 내가 산 제물이 될 영혼들을 택하는 것이다.

하느님의 정의가 모든 인간 안에서 찾아내야 할 모든 것을

내 안에서 발견하고 모든 인간과 나누었을 선들을 나와 함께 나눔으로써

내 인성이 그 모든 것을 내포하게 했던 것과 같이,

나 역시 산 제물들 안에서

모든 것을 발견하고 그들과 함께 내 모든 선을 나누는 것이다.


4

수난 중에 내가 내 모든 고통과 모든 선을 함께 나눈 이는

지극히 사랑하올 내 어머니이셨다.

그분은 사람들이 마땅히 내게 행해야 했던 모든 것을

대단히 주의 깊게 당신 안에 모아 두셨기에,

나는 그분 안에서 다른 모든 이들 안에서 찾아내었어야 하나 찾아내지 못했던

모든 배상과 고마워하는 마음과 감사기도 및 찬미와 보속과 일치를 찾아내었다.

그 다음은 교회의 모든 시대에 걸쳐

마리아 막달레나와 요한 등과 같은 사람들이 있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