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3장 -2- (4/21-목)

은빛강 2016. 4. 20. 20:26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3장 -2- (4/21-목)


≪제3장 - 영적 순례에 관한 말씀≫

『1. 「천상의 책」 제2권-16권 』


◈ 하느님 사랑을 가르치는 만물


제2권 3장 2절

사랑. 사랑은 바로 하느님 신성의 방출이다.

그래서 나는 모든 조물 안에 두루 넓혀,

그들이 인간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에 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해왔다.

가장 큰 것에서부터 가장 작은 들꽃에 이르기까지

만물이 나를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를

인간에게 가르치게 한 것이다.


4

그리고 그 꽃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한다.

“오 사람이여,

줄곧 지상 것에 눈을 줄 만큼 어리석지 말고,

눈길을 하늘로 올리십시오.

보시오, 여러분의 운명은

저 높이 아버지의 나라에 있습니다.

저 높은 곳에서 여러분과 나를 지어내신 창조주께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3-84,2

딸아,

하늘은 창조된 만물과 함께

네게 하느님의 사랑을 가르쳐 준다.

상처 입은 나의 몸은 네게 이웃 사랑을 가르쳐 준다.

나의 인성은 신성과 매우 긴밀히 결합되어 있어서

그 두 가지 본성 안에 하나의 인격만이 있을 뿐이다.

내가 두 본성을

나 자신 안에서 나뉠 수 없는 하나가 되게 했으므로,

하느님의 정의를 채우면서

인류 구원 사업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