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압도적인 퍼포먼스″.. 재규어 XKR-S 트랙질주

은빛강 2012. 4. 21. 06:15

″압도적인 퍼포먼스″.. 재규어 XKR-S 트랙질주
트랙데이 개최..고성능 라인업 직접 체험
Jaguar
등록 : 2012-04-16 13:21:40 기사목록 기사인쇄

[재규어 코리아] 2012 재규어 트랙데이 XKR 컨버터블
[재규어 코리아] 2012 재규어 트랙데이 1

[데일리카 박봉균 기자] 재규어코리아는 자사의 고성능 라인업을 앞세워 고객들이 경기 화성의 경주용 트랙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12 재규어 트랙데이’를 지난 14일~15일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투입한 재규어 라인업은 역대 최강이란 평이다.

최신형 V8 5.0리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최고속도가 300km/h에 이르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모델인 XKR-S 컨버터블이 대표적이다.

또 최대출력 510마력과 최대토크 63.8kg.m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XFR과 XKR 쿠페 및 컨버터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재규어 XJ’의 최상위 모델인 ‘수퍼스포트’가 투입됐다.

참가고객 80명은 화성에 위치한 KATRI 자동차 성능 연구소에서 전문 인스트럭터의 시범주행과 재규어 차량의 첨단기능 및 주행요령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은 후 직접 주행코스를 체험했다.

특히 영국에서 직접 초빙한 세계적인 레이싱 드라이버인 마이클 벤트우드는 재규어 차량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및 환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재규어가 마련한 주행코스는 브레이킹, 코너링, 레인체인지 등 안전과 관련된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어드벤스드 세이프티 존과 제로백, ADC 체험, 슬라럼 등 폭발적인 출력과 정교한 핸들링을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다이내믹 존으로 구성됐다.

또 전문 인스트럭터의 차량에 고객이 동승하여 보다 더 전문적인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퍼포먼스 택시 드라이빙과 트랙에서 스피드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는 고속주회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고객들의 스포츠 드라이빙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마케팅 총괄 이정한 이사는 “올해 최초로 진행된 ‘재규어 트랙데이’ 는 재규어의 고성능 라인업을 고객들이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새로운 스포츠카 F-TYPE의 양산과 하반기 XKR-S 컨버터블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국내 고객에게 재규어의 레이싱 DNA를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ptech@daily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