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3-

은빛강 2014. 6. 26. 15:3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8-3-

 

<기도의 효과>

31125/

소리기도가 통교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면,

하느님과 영혼 사이의 대화를 유지시키는 자양분 역할을

하는 것은 틀림없이 내적인 묵상입니다.

 

4-138,2/ 나는 네가 끊임없는 기도의 정신을 가지기 바란다.

언제든지 나하고 대화를 나누기 위한 영혼의

이 끊임없는 노력은, 그것이 마음으로건 정신으로건

입으로건 혹은 단지 의향 만으로건 간에

그 영혼을 내 앞에 매우 아름답게 단장해 주기에,

그의 마음에서 우러나는 곡조가 내 마음의 가락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

 

3/ 그래서 나는 이 영혼과 대화를 하고 싶어진다.

 

6-79,2/ 사람이 어떤 선을 행하려고 할 때 성모송

한 번 바치는 것만으로도

은총이 그 선행 안에 함께 작용하게 한다.

 

7-84,2/ 딸아, 기도는 단 하나의 점이다.

단 하나의 점이지만 다른 모든 점들을 아우르는 점이다.

따라서 자기만을 위해서 기도하건 남들을 위해서 기도하건

기도한 만큼 득을 볼 수 있다.

 

11-31,2/ 몸을 잔뜩 움츠리고 혼자 작업하고 있는 영혼을 보면

여간 딱하지 않다. 바로 가까이에서 내가 바라보고 있다.

그가 번번이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나를 부르며, ‘이것을 하고 싶지만 할 재간이 없습니다.

오셔서 저와 함께 해 주십시오.

그러면 제가 무엇이든지 잘하게 될 것입니다.’

하고 말하기를 말이다.

 

3/ 예컨대, ‘저는 사랑하고 싶습니다.

오셔서 저와 함께 사랑해 주십시오.

저는 기도하고 싶습니다.

오셔서 저와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이 희생을 바치고 싶습니다.

그러나 저는 나약함을 느끼고 있사오니,

오셔서 주님의 힘을 주십시오.’

다른 모든 것에 대해서도 그렇게 말하며

나를 부르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4/ 그러면 나는 기꺼이, 아주 즐거워하면서

그 모든 것을 위해 나 자신을 주련마는!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

[기도의 효과]

사람이 어떤 선을 행하려고 할 때 성모송

한 번 바치는 것만으로도

은총이 그 선행 안에 함께 작용하게 한다.

 

딸아, 기도는 단 하나의 점이다.

단 하나의 점이지만 다른 모든 점들을 아우르는 점이다.

따라서 자기만을 위해서 기도하건 남들을 위해서 기도하건

기도한 만큼 득을 볼 수 있다.

[하느님의 작은 딸- 루이사 피카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