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8강 -2-

은빛강 2014. 6. 25. 15:31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8-2- [이범주 신부님]

 

<언제 어떻게 기도해야 하나?>

17-9/

그러니 무슨 일을 시작할 때든지 나를 부르며 기도하여라.

언제나 나의 현존 안에서 나와 함께 일하기 위함이다.

 

1-11,17/ 그분은 나를 기도 안으로 끌어 당기셔서

하느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시는 수많은 빛과

은총들에 대한 관상기도에 온전히 몰입하게 하셨기 때문에

나는 이전보다 더 깊이 매료되어 피로나 지루함을

느낄 수가 없었고,

오래도록 줄곧 기도 안에 머물러 있고 싶었다.

 

1-15,23/ 내가 무엇보다도 당부하는 것은

항구한 기도이다.

 

2-3,7/ 지상적인 것,

곧 인간의 사나운 격정들이 내뿜는 악취가

여러분을 타락시키고 곤두박질치며

죄 속에 떨어지게 할 때면,

여러분도 기도로 으르렁거리며

죄 지을 기회를 피해야 합니다.

그러면 모든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것입니다.

 

3-106,4/ 나에게서 나오는 모든 것은

내 안으로 들어온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그들이 내게 간청하는 것을 쉽사리 얻지 못한다고 투덜댄다.

그럴 경우, 그것은 내게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내게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 안으로

들어오고 나가기가 어렵고, 그러니

그들에게 주어지지 않는 것이다.

 

6-110,5/ 영혼이 분심 잡념에 빠지지 않으려면

그 기초가 하느님 안에 튼튼히 확립되어 있어야 하고,

마치 하나의 점에 집중하듯이

온 존재로 하느님을 향해 있어야 하며,

다른 것에는 관심의 눈길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7-75,2/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에

너무 집착하기 때문에 나는 내 선물들을

내 안에 그대로 지니고 있지 않을 수 없다.

이는 그들이 선물을 주시는 분을 모욕하기 때문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