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2강 -12- (1/26-월)

은빛강 2015. 1. 26. 01:32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2강 -12- (1/26-월)

 

 

<1. 사람이 하느님의 모습으로 변화되려면?>

 

 

제11권 101장 11절

내가 사람을 창조하면서

‘우리와 비슷하게 사람을 만들자.’

(창세기 1,26-역주)라고 했던 말이

어떻게 설명 될 수 있겠느냐?

그럴 능력이 없는 피조물이

어떻게 나와 비슷하게

내 모습으로 될 수 있겠느냐?

 

 

12/

오로지 내 뜻 안에서만

여기에 이를 수 있을 뿐이다.

나의 뜻을 그 자신의 뜻으로 삼음으로써

신적인 방식으로 일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이 신적인 행위들을 거듭함에 따라서

나와 비슷하게,

완전히 나의 모습으로 변화되는 것이다.

 

 

<2. 세 번째 쇄신>

 

 

제12권 80장 7절

첫 번째 이천년이 지난 후에는 홍수로 세상을 정화하였고,

두 번째 이천년이 지난 후에는 내가 세상에 와서

나의 인성을 드러냄으로써 그렇게 하였다.

 

 

8/

그로부터 이천년 동안 선한 사람들과 성인들은

내 인성의 열매들로 살았고,

내 신성은 아주 조금밖에 누리지 못했다.

이제 세 번째 쇄신이 있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혼란이 전반적으로 퍼져 있거니와

이는 세 번째 쇄신에 대한 준비일 따름이다.

 

 

9/

두 번째 쇄신에서 나는

내 인성이 행한 일과 겪은 고난을 나타내 보이면서

내 신성이 행한 일에 대해서는 별로 나타내지 않았지만,

이제 세 번째 쇄신에서는

우선 땅이 정화 되고 현 세대의 대부분이 멸망한 다음

내가 피조물에게 한층 더 관대해질 것이고,

나의 신성이 나의 인성 안에서 행한 일을 드러냄으로써

이 쇄신을 완성할 작정이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