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9강 -14- (7/31-금)

은빛강 2015. 7. 31. 01:14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9강 -14- (7/31-금)

 

 

[제3일-수난 묵상 기도의 효과]

 

 

“당신의 모든 행적을 되새기고 당신께서 하신 일들을 묵상합니다.”

(시편 77,13)

 

다음의 글은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의 시간들」에 관한

묵상 기도서를 집필한 루이사 피카레타가

이 기도의 효과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과 약속들을

옮겨 적은 것을 일부만 발췌한 것입니다.

이 글들은 예수님의 수난을 묵상하며 바치는 기도가

얼마나 좋은 기도인지를 알려줍니다.

 

 

<1-수난 묵상이 예수님께 드리는 위로와 기쁨>

 

제7권 63장 2절

딸아,

내 수난에 대하여 끊임없이 묵상하며

가슴 아파하고 나를 측은히 여기는 사람은

내 마음을 무척 기쁘게 하기에

내가 수난의 전 과정을 통해 겪었던

모든 것에 대해서 위로를 받는 느낌이 된다.

 

11-79,14

이 ‘수난의 시간들’ 기도를 하는 소리가 들리면,

나는 거기서 나 자신의 음성과 기도를 듣게 된다.

 

15

오, 도시마다 단 한 사람이라도

이 ‘수난의 시간들’ 기도를 바친다면

내 마음에 참으로 큰 기쁨이 일 것이다!

도시마다 나 자신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들 테니 말이다!

 

11-81,2

딸아,

네가 내 ‘수난의 시간들’을 반복하는 것을 보면서

느끼는 내 기쁨이 얼마나 큰지 네가 알면 참 좋겠다.

게다가

너도 이 기도를 늘 반복하다보면 기쁨을 느끼게 될 것이다.

 

3

사실, 내 성인들은 내 수난을 묵상하면서

내가 얼마나 극심한 고난을 받았는지를 깨달았고,

너무나 측은해서 울음을 터트리기도 하였으며,

내 고통에 대한 사랑으로 온 몸이

불타는 듯한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4

그러나 그것은 이 기도처럼

순서에 따라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므로 너야말로

내 생애와 내가 겪은 것의 편린(片鱗)들을

시시각각 너 자신 안에 보존함으로써

이리도 크고 특별한 기쁨을 내게 주는

첫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11-132,4

그런데 이 천사들은

지금도 특별한 임무를 띠고 있어서,

어떤 사람이

내 생애와 수난과

내 피와 내 상처와

내 기도를 기억하고 있으면

그 사람 주위를 에워싸러 온다.

그의 말과 기도,

나에 대한 동정심,

그의 눈물과 예물을 모아서

나의 것들과 합하여

내 어좌 앞으로 가져 옴으로써

나 자신이 지상에서 보낸 생애의 영광을

새로이 하려는 것이다.

 

5

이 천사들은 매우 큰 기쁨에 싸여

그 사람의 기도소리를 들으려고

공손하게 기다리며 함께 기도한다.

그러므로 이 ‘시간들’을 기도하는 사람은

마음을 집중하여 경건하게 기도해야 한다.

천사들이 그를 따라 하려고

그의 입술에 주의를 쏟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말이다.

 

6

이 ‘시간들’은

사람들에게서 쓰디 쓴 괴로움을

많이도 받고 있는 나에게

달콤한 음료 몇 모금을 주는 것과 같다.

그러나 내가 받는

저 쓰디쓴 물의 엄청난 양에 비하면

이 단물은 너무나 적다.

그러니까 이 기도를 더 널리 전파해야 한다.

더 널리!

 

12-10,9

사람들이 ‘수난의 시간들’ 기도를 할 때에는

나는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나의 피와 상처와 열망이

생생하게 되살아나는 것을 느낀다.

곧 내 생명이

거듭 재현되고 있음을 느끼는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