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9강 -16- (8/2-일)

은빛강 2015. 8. 2. 01:2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9강 -16- (8/2-일)

 

 

<3-예수님과의 일치 정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짐>

 

 

제11권 79장 1절

‘수난의 시간들’을 쓰면서

혼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이 복된 ‘수난의 시간들’을

종이에 옮겨 적는다는 것이

내게는 기막힌 희생이다.

특히,

오직 예수님과 나 사이에서만 일어난

어떤 내적 행위들은

글로 쓰기가 여간 어렵지 않으니!

이 희생에 대해서 그분께서는

내게 어떤 상급을 주실까?“

 

2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감미롭고 다정한 음성을 들려주시면서

“딸아, 내 ‘수난의 시간들’을 쓴 상급으로,

네가 쓴 낱말 하나하나에 대해서

한 번의 입맞춤을,

한 영 영혼을 네게 주마.” 하고 말씀하셨다.

 

3

나는 그래서,

“제 사랑이시여, 그건 제게 주실 상급이겠지요?

하지만 이 기도를 바치는 다른 이들에게는

무엇을 주시렵니까?” 하고 여쭈었다.

 

 

4

예수님의 대답은 이러하였다.

“이‘수난의 시간들’의 효과는

사람들이 나와 어느 정도로 일치하여

바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5

그러므로 그들이 나와 함께,

나 자신의 뜻으로 이 기도를 바친다면,

그들에게도 역시

발음하는 낱말 하나하나에 대해서

한 영혼을 주겠다.

 

 

6

또한, 나의 뜻과 하나 되어

이 기도를 바침으로써

그들은 나의 의지 안에 숨어들게 된다.

따라서 활동은 나의 의지가 하게 되므로

단 하나의 낱말로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을 낳을 수 있다.

 

 

13

이 ‘시간들’은

모든 기도 중에서 가장 고귀한 기도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