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21- (12/2-수)

은빛강 2015. 12. 1. 19:21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21- (12/2-수)

『2. 십자가, 고통, 예수님 부재의 고통』

 

 

◈ 현행중인 예수님의 수난

 

 

제11권 100장 3절

딸아, 나의 수난과 상처와 피,

곧 내가 행하고 겪었던 모든 것은,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그렇게 하고 있는 것처럼

영혼들 가운데서 끊임없이 현행되고 있다.

 

 

◈ 예수님 부재로 인한 고통

 

 

제12권 57장 3절

딸아, 나의 부재와 이로 인한 고통을 겪을 때마다

네 마음은 거룩한 상처로 꿰뚫린다.

그런데 이는 거룩한 상처이기 때문에

내 마음에 반영되어 상처를 입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4

이 상처는 감미롭다.

내 마음을 달래는 향유이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피조물이 내게 만드는 잔혹한 상처들,

곧 그들의 무관심과 나에 대한 멸시와

망각이라는 상처들을 진정시키는 데에 사용한다.

 

 

5

그러므로 영혼이 냉랭함과 무미건조와

정신이 흐트러짐을 느낄 때

나 때문에 이를 괴로워한다면,

그는 스스로 상처를 입으며

내게 상처를 입히기도 한다.

그런데 나는 이 상처로 위로를 받고

원기가 회복됨을 느끼는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