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63- (1/17-일)

은빛강 2016. 1. 16. 23:53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63- (1/17-일)

『5. 예수님의 고통, 내적 고통』

 

 

 

◈ 옷 벗김을 당하신 이유

 

 

 

제16권 34장 2절

딸아, 내가 매질을 당하기 전에

왜 옷 벗김을 당했는지 그 이유를 알고 싶으냐?

내 수난의 각 신비마다 내가 가장 먼저 행한 것은

인간의 뜻과 하느님의 뜻 사이의 갈라진 틈을

다시 붙이는 일이었고,

그 다음에는 이 단절이 초래한 죗값을 갚는 일이었다.

 

 

 

9

딸아,

그런 이유로 나는 기둥에 묶여 매질을 당하기 전에

옷 벗김부터 당하기를 원하였다.

사람이 스스로 내 뜻의 왕다운 옷을 벗어 던지고

알몸이 된 것을 겪으며 보속하기 위함이었다.

나를 조롱하는 원수들 가운데에서

발가벗겨진 나 자신을 보면서

나는 마음속으로 너무나 큰 수치와 고통을 느낀 나머지

사람의 알몸을 두고 탄식하면서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 나의 알몸을 바쳤다.

사람이 다시금 내 뜻의 왕다운 옷을 입을 수 있게 하려는 것이었다.

 

 

 

10

그리고 나의 이 간청이 거절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속전으로

내 피를, 갈기갈기 찢어진 살을 바치기도 하였다.

내 옷뿐 아니라 살갗도 벗김을 당하게 하여,

사람이 스스로 알몸이 된 그 죗값을 치르며 보속했던 것이다.

 

 

11

그런데 나는 이 신비에서

다른 어디에서보다 더 많은 피를 쏟았다.

그것은 사람을 또 하나의 옷으로 싸기에 넉넉한 양이었다.

이 옷으로 그를 감싸 따뜻하게 하고 깨끗이 씻어 주면서

내 뜻의 왕다운 옷을 받아 입을 준비를 시키기 위함이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