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74- (1/29-금)

은빛강 2016. 1. 28. 22:03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74- (1/29-금)

『6. 하느님 뜻 안의 수난 묵상, 십자가, 고통』



◈ 영혼의 모르핀, 예수님의 모르핀


제11권 48장 2절

딸아, 앞서 말했듯이 영혼의 모르핀은 내 뜻이다.

나의 모르핀은 순수한 사랑과 하나 되어

내 뜻 안에 자기를 맡긴 영혼의 뜻이다.


3

영혼이 내게 주는 이 모르핀은

내 살에 박힌 가시들로 하여금 찌르는 힘을 잃게 하고,

못은 꿰뚫는 힘을,

상처들은 통증을 유발하는 힘을 잃게 하는 능력이 있다.

나의 모든 고통을 진정시키며 잠재울 수 있는 것이다.


◈ 예수님의 것을 자신의 것으로 삼는 수난의 시간들


11-82,6

이 밖에도 복되신 예수님은 이 ‘수난의 시간들’에 대하여

또 이렇게 말씀하셨다.


7

“딸아, 영혼이 이 ‘시간들’을 실행하면

나의 생각을 취하여 자기 것으로 삼게 된다.

나의 보속과 기도와 열망과 애정을, 심지어

내 가장 내적인 기질까지도 자기의 것으로 삼게 된다.


8

그리하여 하늘과 땅 사이에 우뚝 서서 나와 같은 사명을 수행한다.

공동 구속자로서, 나와 함께,

‘하느님 당신 뜻을 이루려고 제가 왔으니,

저를 보내 주십시오.(Ecce ego, mitte me)

모든 사람을 대신해서 당신께 보상하며 응답하고,

모든 사람의 선익을 위하여 당신께 간구하나이다.’하고 말한다.”


[천상의 책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