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75- (1/30-토)

은빛강 2016. 1. 30. 01:10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75- (1/30-토)

『6. 하느님 뜻 안의 수난 묵상, 십자가, 고통』



◈ 하느님의 뜻과 결합할수록 예수님 수난을 실감함


제11권 83장 24절

더욱이 내 뜻과 긴밀히 결합할수록

그만큼 더 내 수난을 내적으로 실감하기 마련이다.

네가 내 뜻을 생명으로 삼아 네 안으로 흘러들게 하면,

내 뜻이 내 수난을 네 안에 흘러들게 하기 때문이다.


25

그러므로 너는 네 생각 하나하나에,

네 입에 그것이 흐르는 것을 느낄 것이고,

네 혀가 그것에 푹 젖는 것을 느낄 것이며,

네 말이 나의 피로 뜨거워져서

내 고통들에 대해 열변을 토하게 될 것이다.


26

네 심장은 나의 고통들로 가득 찰 것이고,

이 심장이 너의 몸 전체로 피를 보낼 때마다

내 수난의 날인도 함께 보낼 것이다.

그러니 나는 줄곧 이렇게 말할 것이다.

‘보라, 여기에 내 생명이 있다. 여기에 내 생명이 있다......,’


◈ 지주들을 세우는


11-100,6

영혼이 내 주변에 머물러 있으면서

내 상처들에 입 맞추고 내게 보속하며

내 피를 봉헌하면 할수록,

요컨대 내 생애와 수난동안

내가 행했던 바를 다시 하면 할수록,

내가 넘어지지 않게 기댈 수 있는 지주들을

더 많이 세우게 되고,

영혼들이 죄에 떨어지지 않고 구함을 받기 위해

기댈 지주들을 더 많이 세우게 되므로

이 지주들을 둘러싸는 원이 그만큼 더 넓어진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