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2장 -29- (3/30-수)

은빛강 2016. 3. 30. 03:34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2장 -29- (3/30-수)


≪제2장 - 성모님께 관한 말씀≫

『4. 「천상의 책」 제19권-20권 』


◈ 원죄 없이 잉태도신 이유


제19권 7장 4절

딸아, 내 엄마께서 원죄 없이 잉태되신 것은

‘대망의 구원자’를 얻어 내시기 위함이었다.

내 어머니가 되실 분 안에는

죄의 씨조차 없는 것이

옳고도 합당한 일이었기 때문이다.


5

그분은 피조물 가운데

가장 기품 있고 가장 거룩하셨지만,

그 기품은 또한 신적인 기품이고

그 거룩함은 창조주의 거룩함과

유사한 거룩함이었다.

그러므로 창조주께서 그분 안에서

‘지극히 거룩하신 분’ - ‘영원하신 말씀’을

잉태할 정도로 큰 은총과 수용력을 보실 수 있었다.


6

사란들은 흔히,

매우 가치 있고 귀한 보물을 넣어 두기 위해

그 보물만큼 가치 있고 귀하고 깨끗함을 마련한다.

반대로, 흔하고 별로 가치가 없는 물건이라면,

역시 흔하고 별로 가치 없는 질그릇 같은 것을 마련한다.

귀한 물건이 아니니 아무렇게나 드러내 놓을 뿐,

잠금장치가 달린 투명한 보석함을 다루듯 돌보지 않는다.

그러므로 넣어 둔 그릇과 보관되는 방식을 보면,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이

얼마나 귀하고 가치 있는 것인지 알 수 있다.


7

그런데 내가 그분의 태 안에 잉태되려면

그분의 피를 받아야 했으므로,

그분의 영혼과 육신이 티 없이 깨끗한 것이,

그리고 하느님께서 주실 수 있고,

피조물이 받을 수 있는 상상 가능한

모든 은총과 특전과 특권으로 풍요한 것이

마땅하고 옳은 일이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