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다락방

오늘의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은빛강 2016. 8. 13. 04:54

 

 

 

 

 

<오늘의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2016년 8월 13일 토요일

(고인현 도미니코 신부님)

 

<교부들의 말씀 묵상>

“사실 하늘 나라는 이 어린이들과 같은 사람들의 것이다.”(마태 19,14)

 

어린이의 특성

하느님께서는 어린이가 본성적으로 지니고 있는 이런 자질들을 우리가 선택에 의해 갖추기

를 바라십니다.

순박함

남들한테 당한 해를 쉽사리 잊어버리는 것

부모에게 매 맞을지라도 그들을 사랑하는 것 같은 것들이 그런 자질입니다.

 

예수님께서 어린이들에게 당신의 손을 얹으신 것은 안수가 하느님의 권능으로 무장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라오디케아의 아폴리나리스-

 

<영적독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기도, 안드레아가스파니로 지음

20. 세번째 여정 : 사랑나누기

 

[한가지 제안]

흠숭의 시간을 갖는 단계에 이른 사람들을 위해 성삼위의 신비에 들어가기 위한 구체적 제안을 한다.

첫 15분 동안은 성령과 함께 ‘회개의 시간’을 갖고. 사랑하기를배우며, 또한 사랑을 간청하기 위해 모든 것을 성령께 바친다.

 

두번째 15분은 예수님의 사랑에 주의를 집중시키면서 그분께 모든 것을 바쳐드리며 사랑하시도록 내맡긴다. 사랑으로 하느님의 말씀을 읽는다.

 

세번째 15분은 아버지의 뜻에 자신을 내맡기면서 하느님 아버지께 모든 것을 바쳐드린다. 그리고 사랑을 통교한다.

‘아버지, 당신은 나의 모든 것입니다!, 제게 그리스도의 마음을 주십시오. 바로 오늘의 중대한 상황을 위해서 그리스도의 마음을 청합니다. 그리고 모든 이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을 주십시오,’

 

마지막 15분은 하느님의 현존을 즐기며, 감사드리고, 그분의 발치에 머물러 있음을 기뻐한다.

기도가 지성적이 될 때 우리와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은 변화된다.

(123)

 

<성무일도 청원기도>

마리아가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간직하고 충실한 여종이 되게 하셨으니,

― 마리아의 전구를 들으시어 우리에게 성령의 열매를 허락하소서.

◎ 당신 성자의 모친을 보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평화기도 다락방 8월 성령 열매 성월>

<2주간 인내/친절/성실>

108주간//14주간 성서읽기 테살로니카 첫째 / 둘째 서간 전부

 

<토요일 이웃종교의 날>

나쁜 사람을 위해 기도한 설교자

죄를 진 사람들, 말을 잘 듣지 않는 하인들, 도둑들 등 모든 사람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으로 기도한 설교자가 있었습니다. 모인 사람들이 항의하며 말하기를, ‘참 이상한 일이군. 방황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건 적당하지 않아’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설교자는, ‘저는 그 사람들로부터 혜택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은 너무도 나뻤기 때문에 제게 선행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사람들은 제가 무엇에 의지해야 할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제가 이 저급한 세상의 유혹을 받을 때, 그들은 저를 채찍질 했고 저주했으며, 그래서 피난처를 찾으러 전능하신 분께 저를 돌아가게 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제가 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마스나위』, 4:5).

 

실제로 모든 적대자는 당신에게 치료제입니다. 당신은 이런 사람들로부터 도망 나와 신과 함께 피난처를 찾습니다. 신이 아닌 다른 일들로 당신을 계속 바쁘게 만드는 친구들은 당신의 실제적인 적들입니다. 믿는 사람들은 오소리 가죽과 같습니다. 두드릴수록 품질이 더 좋아지듯이, 고통을 더 받으면 더 아름답게 됩니다. 더 인내하면 더 아름다워집니다.

 

이런 이유로 해서 예언자들은 너무도 많이 고통을 받으신 겁니다. 결론적으로, 영원한 친구인 그 분으로부터 받는 재앙은 당신이 그것을 알지 못해도, 당신에게는 좋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나쁜 사람은 자신들 만을 해칠 뿐이지 당신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수피 루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