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자동차

도요타

은빛강 2011. 2. 24.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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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는 값싼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이미지의 모델을 위해 태어난 모델로 실용적인 자동차 모델을 대량 생산해오던 일본의 도요타자동차가 4년에 걸쳐 개발해 1989년 미국에서 발매한 도요타의 수출 브랜드 이름입니다.

1983년 도요타자동차 회장의 선언으로 고급승용차 시장에 진출하기위해 4천 명에 가까운 인력으로 24개의 엔지니어링 팀을 구성하여 1천여 개의 시제 엔진과 450여 대의 시험용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1989년 '렉서스'란 브랜드로 배기량 3천969cc, 최대출력 294hp의 8기통 엔진을 탑재한 'LS400'이 탄생 하였습니다.

LS400은 출시와 더불어 폭발적인 인기로 다양한 언론의 각종 조사에서 벤츠, BMW, 아우디의 최고급차들보다 품질과 신뢰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아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렉서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속 주행의 안락함과 정숙성은 큰 호평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품질의 LS400은 벤츠나 BMW보다 가격이 저렴해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이 뛰어났습니다. 이러한 렉서스의 성공은 과거 도요타자동차의 소비자에대한 욕구를 면밀히 살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1985년 타겟시장조사 팀을 미국에 파견하면서 고급승용차 고객들의 성향과 가치관을 면밀히 살폈고, 이를 통해 그들이 추구하는 이미지, 품질, 성능, 안전을 중시하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는 이러한 시장조사를 토대로 종전의 실용적인 도요타의 차들과 차별화된 고급차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려 만든 브렌드인 것입니다.

 "세계 최고와 어깨를 겨루는 품격 있는 차를 창조한다.” 는 이념의 렉서스는 10여 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브랜드로 이미지를 굳혀 현재 국내에 정식 판매되어 많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고급세단, 쿠페, 컨버터블, SUV 등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이미지의 모델을 위해 태어난 모델로 실용적인 자동차 모델을 대량 생산해오던 일본의 도요타자동차가 4년에 걸쳐 개발해 1989년 미국에서 발매한 도요타의 수출 브랜드 이름입니다.

1983년 도요타자동차 회장의 선언으로 고급승용차 시장에 진출하기위해 4천 명에 가까운 인력으로 24개의 엔지니어링 팀을 구성하여 1천여 개의 시제 엔진과 450여 대의 시험용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1989년 '렉서스'란 브랜드로 배기량 3천969cc, 최대출력 294hp의 8기통 엔진을 탑재한 'LS400'이 탄생 하였습니다.

LS400은 출시와 더불어 폭발적인 인기로 다양한 언론의 각종 조사에서 벤츠, BMW, 아우디의 최고급차들보다 품질과 신뢰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아 그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렉서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속 주행의 안락함과 정숙성은 큰 호평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품질의 LS400은 벤츠나 BMW보다 가격이 저렴해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이 뛰어났습니다. 이러한 렉서스의 성공은 과거 도요타자동차의 소비자에대한 욕구를 면밀히 살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1985년 타겟시장조사 팀을 미국에 파견하면서 고급승용차 고객들의 성향과 가치관을 면밀히 살폈고, 이를 통해 그들이 추구하는 이미지, 품질, 성능, 안전을 중시하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는 이러한 시장조사를 토대로 종전의 실용적인 도요타의 차들과 차별화된 고급차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려 만든 브렌드인 것입니다.

 "세계 최고와 어깨를 겨루는 품격 있는 차를 창조한다.” 는 이념의 렉서스는 10여 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브랜드로 이미지를 굳혀 현재 국내에 정식 판매되어 많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고급세단, 쿠페, 컨버터블, SUV 등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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