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잉태와 함께 시작된 예수님의 고난

은빛강 2016. 1. 11. 08:42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58- (1/11-월)

『5. 예수님의 고통, 내적 고통』

 

 

잉태와 함께 시작된 예수님의 고난

 

제13권 24장 2절

딸아, 크나큰 기적인 성(成)의 육신의 광경을 바라보아라.

잉태와 더불어 나의 인성이 형성되자 나는 모든 피조물을

내 안에 다시 태어나게 하였다.

 

 

3

피조물이 내 인성 안에 다시 태어나고 있었기에

나는 그들의 행위 하나하나를 뚜렷이 느낄 수 있었고,

내 머리 속에는 그들의 모든 생각들이,

착한 것이건 악한 것이건 고스란히 다 들어 있었다.

 

 

5

악한 생각들에 대해서는 보상하고 속죄하며

내 생각들의 수를 무한히 불어나게 하였다.

이는 피조물의 각 생각이

아버지께 마땅히 드려야 할 영광을 대신 드리기 위함이었다.

또 나의 눈길과 말과 손발과 마음 안에도

각 사람의 눈길과 말과 손발과 마음을 담고 있었다.

 

 

6

그렇게 모든 것이 내 안에 다시 태어났기에

내 인성의 거룩함으로 굳건하게 되었다.

나는 모든 것을 보상하였고,

하나하나의 죄에 대해서는 각각으로 특별한 고통을 치렀다

이와 같이 그들 모두를 내 안에 다시 태어나게 한 다음,

지상 생활 전 과정에 걸쳐 내 안에 품고 다녔다.

 

 

7

그러면 내가 언제 그들을 낳았겠느냐?

그것은 십자가 위에서, 내 쓰디쓴 고통의 그 침상에서,

온몸이 뒤틀리는 참혹한 경련 가운데

내 삶의 마지막 숨을 거둘 때였다.

 

 

8

너는 이제 사람이 지닌 거룩함이 어떤 것인지 알겠느냐?

그것은 나와 닮지 않은 부당한 자녀들을 낳을 줄 모르는

내 인성의 거룩함이다.

내가 사람을 너무나 끔찍이 사랑하는 것은 그렇게 나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10

하지만 사람은 늘 배은망덕해서,

그리도 엄청난 사랑과 고통으로 자기를 낳아 준

아버지를 알아보지도 못할 지경이 되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