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2장 -2- (3/3-목)

은빛강 2016. 3. 2. 20:53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2장 -2- (3/3-목)

『1. 「천상의 책」 제1권-14권 』



◈ 성모송


제2권 59장 19절

천사와 성인들이 내 엄마께 불러 드린 첫 노래는 ‘성모송’이었다.

왜냐하면 ‘성모송’에는 더 없이 아름다운 찬미와 지극히 큰 영예가

담겨 있어서, 어머니께서 ‘하느님의 어머니’가 되셨을 때에 느끼신

기쁨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어머니를 골경하기 위해서

함께 성모송을 합송하자.


20

그러므로 나는 예수님과 함께 성모송 첫째 부분을 합송했다.

오, 우리의 지극히 거룩하신 엄마께서 사랑하시는 아드님과 더불어

하례(賀禮)를 드리는 것은 얼마나 정겹고 감동적인 일이었는지!

예수님께서 발음하시는 낱말마다 매우 큰 빛이 내포 되어 있어서,

이 빛을 통하여 지극히 거룩하신 동정녀에 대한 많은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이었다.



◈ 은총에 의해 예수님처럼 되신 성모님


2-77,4

“딸아, 내가 우리 어머니에게 쏟아 부은 은총과 기쁨은 어찌나 많고

큰지, 그분께서는 은총에 의해서 본성상 나와 같은 분이 되셨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특히 그분에게는 죄라는 것이 전연 없었기에 나의 은총이 그분 안에서

거침없이 다스릴 수 있었다.

그러므로 내 존재의 그 어떤 것도 그분께 드리지 않은 것이 없다.”


5

그 순간 내게는 우리 여왕이신 어머니께서 단 하나의 점에서만 하느님과

다른 또 한 분의 하느님처럼 보였다. 하느님께서는 당신 자신의 본성상

하느님이시지만, 지극히 거룩하신 마리아께서는 은총의 성취로 말미암아

신성을 지니신 것 같았으니 말이다.

그러니 내가 얼마나 큰 놀라움에 잠겼겠는가! 나의 정신이 이 은총의

경이로운 기적을 보면서 온통 빨려드는 느낌이다!


4-104,2

어머니 안에는 성삼위가 세 가지 특별한 권능인 능력과 지혜와 사랑이

풍성한 것이었다.

게다가, 성삼위 하느님께서 인류를 당신의 일부로, 곧 당신 자신에게서

나온 작은 조각으로 사랑하시기에 당신의 이 분신들이 당신 안으로

돌아오기를 애타게 갈망하시는 것과 꼭 마찬가지로,

여왕이신 어머니께서도 이를 공유하시며 뜨거운 사랑으로 인류를

사랑하시는 것이었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