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속 외침

250 - 기도는 하나의 선택

은빛강 2017. 3. 10. 08:17

 

[기도는 하나의 선택]

<250 - 2017. 3. 10. 금>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안에 계신 하느님이

우리의 참된 보화이며 행복이십니다.

 

왜냐하면 세상에 속한 것들은 (1요한 2,15-17)

죽음으로 끝나고 말지만,

하느님은 영원한 행복을

우리에게 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참된 현실이시고 보화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의 눈은 주님께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는

하나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것을 바라 보느냐,

내 안에 계신 주님을 바라보느냐의

선택입니다.

 

많은 성인 성녀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 안에서 마나 뵈오면서

하느님을 닮고 하느님과 일치 하셨습니다.

 

아씨스의 성 프란치스코는

십자가에 못박혀 달리신 예수님이

'나의 살아 있는 책' 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께서 하루는 독서 때문에 걱정하는

성녀 예수의 데레사에게

"내가 살아 있는 책을 너에게 주겠다.

내가 바로 살아 있는 책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자서전 참조)

 

소화 데레사 성녀도 하루는 서재 앞에 서서

"내가 만일 이 책을 다 읽었다면 얼마나 후회 했을까!"

라고 하였습니다. (권고와 추억 참조)

 

그 책을 읽는 동안에 하느님을 사랑하는 시간을

빼앗겼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녀께서 추구한 것은 지식이 아니라

사랑이었고,

살아 있늣 생생한 현실이었습니다.

 

(묵상기도와 성체 조배 중에서)